"김민재, 뮌헨서 군복무 한다" 관심…'억까' 빌트도 궁금한 KIM 이중생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유력지로, 김민재에 날선 비판을 자주하는 '억까' 언론, '빌트'가 김민재의 군 복무에 대해서 만큼은 관심을 보였다.
'빌트'는 14일(한국시간) "우리가 팟캐스트에서 밝혔던 내용처럼 김민재는 현재 뮌헨과 한국 국가대표로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두 번째 군 복무를 하고 있다"며 김민재의 상황을 다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독일 유력지로, 김민재에 날선 비판을 자주하는 '억까' 언론, '빌트'가 김민재의 군 복무에 대해서 만큼은 관심을 보였다.
매체는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선수로 활약하면서 한편으로는 병역을 해결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독일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일이니 어쩌면 관심을 갖는 게 당연했다.
'빌트'는 14일(한국시간) "우리가 팟캐스트에서 밝혔던 내용처럼 김민재는 현재 뮌헨과 한국 국가대표로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두 번째 군 복무를 하고 있다"며 김민재의 상황을 다뤘다.
매체는 "김민재는 자신의 군 복무를 온라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그는 2023년 여름 나폴리에서 뮌헨으로 이적하기 전 이미 540시간 의무 복무를 대부분 마쳤다"면서 "당시 김민재는 3주 동안 한국에서 복무를 했으며, 그 기간 동안 야간 순찰을 포함해 다른 징집병들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고 설명했다.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빌트'가 설명한 건 김민재의 훈련소 생활이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로 참가한 김민재는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았고, 지난해 6월 예술·체육요원으로 논산훈련소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상태다. 김민재 역시 일반 훈련병들처럼 야간에 불침번을 서는 등 대다수의 한국 남성들이 훈련소에서 겪는 경험을 했을 터다.
다만 김민재는 18개월간 현역으로 복무하는 대신 사회 취약계층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데, '빌트'의 설명에 따르면 김민재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으로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고 있다.
'빌트'는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김민재는 이제 100시간만 더 복무하면 된다"며 "운이 좋게도 김민재는 특별한 규정 덕분에 뮌헨에서 인터넷을 통해 원격으로 이 일을 할 수 있다. 어린이들, 청소년들과 영상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말이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는 일주일에 1~2시간 동안 진행해야 하는 프로그램에서 김민재가 자신이 스포츠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된 규율과 같은 중요한 가치들을 한국의 청소년들에게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안다"며 김민재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까지 알고 있다고 했다.
매체는 또 "이것은 김민재의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일"이라며 "국가대표로 67경기에 소화했고, 2023년 한국 올해의 축구선수로 선정된 김민재는 고국의 영웅"이라고 덧붙였다.
'빌트'는 온라인으로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는 방식이 김민재에게도 좋을 거라고 했다. 현역으로 복무하는 것보다 신체적으로 덜 힘들기도 하고, 무엇보다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뮌헨에 합류한 김민재가 훈련을 받으면서 체력적으로 힘들었다고 고백했다는 게 그 이유다.
매체는 "재택근무 방식으로 군 복무를 하는 건 김민재에게도 큰 위안이다. 현장에서 복무하면 많은 훈련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일"이라면서 "김민재는 한국에서 훈련을 받은 뒤 '나는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신체적으로 좋지 않은 상태였다'고 말했다. 김민재가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된 것은 김민재 본인과 뮌헨에 다행"이라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니안, 우울증에 극단적 생각 '충격'…"침대에 피가 흥건"
- 최현욱, 속옷 벗은 전라 노출 사진 '충격'…사생활 논란 이어 또 구설수
- '이동국 아들' 시안, 전북 '승요' 됐네…이승우 골까지 직관 인증
- '3월 결혼 발표' 김태원, 예비신부 누구?…하객 라인업 공개
- 이시언, 박나래 손절설에 입 열었다…"'나 혼자 산다' 하차 후회"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