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 "이현재 시정 공약이행률 62.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시가 출범 3년 차에 공약이행률 62.9%를 기록했다.
14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날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지난 2년간의 공약사업 이행현황을 공유받고,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이 출범 3년차에 공약이행률 62.9%를 기록했다. |
ⓒ 하남시 |
14일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날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지난 2년간의 공약사업 이행현황을 공유받고,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이 공약이행률을 확인한 결과 민선 8기는 10월 말 기준 총 124개 공약사업 중 78개 사업을 완료했다. 특히 2024년에는 ▲반려견 놀이터 시범운영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운영 ▲조부모 손주돌봄수당 지원 ▲GTX 하남 유치 추진 등의 공약을 달성했다.
아울러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 8기 우수공약 평가도 진행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이행 완료된 78개의 공약 중 ▲이동시장실 운영 ▲황톳길 조성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하남형 스쿨존) 등 시민들이 직접 체감한 공약을 높이 평가했다. 하남시는 우수공약을 이행한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해 앞으로도 공약 이행을 지속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 현재 진행 중인 ▲9호선 조기 착공 ▲만남의광장 환승센터와 3호선 연계 ▲K-스타월드 조성 ▲캠프콜번 첨단산업복합단지 조성 ▲군량골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등에 대한 진행현황을 점검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민들과 지난 2년간 공약 추진상황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해 오늘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하남시는 시민들이 직접 생활 속에서 공약 이행을 체감할 수 있도록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달성했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 4B와 동덕여대 공학 전환… '남자 보이콧'이 뭐길래
- '김건희 특검' 3번째 통과, 국힘 전원 표결 불참... 28일 재표결 예상
- "이젠 국민 모두의 전태일, 그 이름 딴 병원 건립 도와주세요"
- "대법원 예산 증액이 야당의 회유책?" <조선> 주장 따져보니
- 붉은 산수유와 핏빛 '여순 사건'은 뗄 수 없다
- [단독] 경북대 교수들 19일 시국선언 "윤석열은 해고다"
- 장예찬 "한동훈 온가족 드루킹 의혹, 나를 고발하라"
- 윤상현 "경선→김영선 전략공천? 허황된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