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레전드' 손흥민에게 어떻게 이러나...재계약 NO, 연장 옵션 YE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과 재계약 대신 연장 옵션을 발동하는 걸 택했다.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계약을 연장한 뒤 이적료를 받고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등 타 구단에 손흥민을 팔아넘기려는 게 아니냐는 부정적인 예상과 달리 구단에서 손흥민이 다음 시즌에도 필요하다고 판단해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로마노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과 재계약 대신 연장 옵션을 발동하는 걸 택했다.
손흥민이 팀에 많은 것들을 기여한 토트넘의 리빙 레전드라는 점,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이후 남은 선수들 중 영향력이 가장 크다는 점, 그리고 30대 중반을 앞둔 나이에도 여전히 팀의 주축으로 활약 중이라는 점 등을 생각하면 아쉬운 결정으로 느껴진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에서 활동하는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14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 연장 옵션을 행사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로마노는 손흥민의 계약 기간이 2026년 6월까지 연장될 것이며, 토트넘이 손흥민과 1년 더 함께할 예정이라고 했다.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계약을 연장한 뒤 이적료를 받고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등 타 구단에 손흥민을 팔아넘기려는 게 아니냐는 부정적인 예상과 달리 구단에서 손흥민이 다음 시즌에도 필요하다고 판단해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로마노의 설명이다.
로마노는 "손흥민이 토트넘의 내년 플랜에 포함돼 공식적인 절차가 진행되기 시작했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단독으로 손흥민의 계약 연장 옵션이 발동될 거라고 했던 영국 유력지 '텔레그래프'의 보도 내용과 종합하면 토트넘은 다음 시즌 플랜에 손흥민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끝에 손흥민의 기존 계약에 포함된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로써 손흥민이 이번 시즌이 끝나고 내년 여름에 타 팀으로 이적할 거라는 내용의 이적 루머는 힘을 잃게 됐다.
'텔레그래프'가 지난 4일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 손흥민 측에 통보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온 뒤 일부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 측이 토트넘의 결정에 실망하고 분노했다는 루머를 제기한 바 있다. 이는 손흥민의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 재점화로 이어졌는데, 손흥민의 이적설은 로마노가 손흥민이 다음 시즌에도 토트넘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면서 반박당했다.
물론 여전히 걸리는 점은 있다. 손흥민을 다음 시즌에도 토트넘에서 볼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이지만, 그 이후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토트넘이 당장 손흥민과 재계약을 맺지 않았고, 다음 시즌이 끝난 뒤에도 손흥민과의 새로운 계약서에 서명할 거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연봉 인상 등 추가 조건 없이 손흥민을 1년 더 기용하려는 구단의 입장도 이해는 가나, 토트넘 내 손흥민의 입지나 위상을 생각하면 이번 선택이 아쉽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어 보인다.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속옷 벗은 전라 노출 사진 '충격'…사생활 논란 이어 또 구설수
- '이동국 아들' 시안, 전북 '승요' 됐네…이승우 골까지 직관 인증
- '3월 결혼 발표' 김태원, 예비신부 누구?…하객 라인업 공개
- 소녀들 18년 감금→강제 임신까지…'인간 사육장' 경악
- 'IQ 204 천재' 백강현, 과학고 자퇴 후 1년 만에 전한 근황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