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지공사 ‘환경측정분석 숙련도 시험’ 전 항목 ‘만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매립지공사)는 국내외 환경분석 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4년도 환경측정분석 숙련도 시험'에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는 등 분석기관으로서 신뢰도를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매립지공사는 최근 미국 환경자원학회(ERA)가 주관하는 수질·악취 분야 국제숙련도시험에서 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 등 수질 21개 항목과 아세트알데하이드 등 악취 8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아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매립지공사)는 국내외 환경분석 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4년도 환경측정분석 숙련도 시험’에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는 등 분석기관으로서 신뢰도를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매립지공사는 최근 미국 환경자원학회(ERA)가 주관하는 수질·악취 분야 국제숙련도시험에서 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 등 수질 21개 항목과 아세트알데하이드 등 악취 8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아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9월에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측정분석 숙련도 시험에서 수질 분야는 화학적 산소요구량(COD) 등 16개 항목에서, 폐기물 분야는 납(Pb) 등 7개 항목에서, 악취 분야는 복합악취 등 8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 평가를 받았다.
ERA 주관 국제 숙련도 시험은 전 세계 분석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숙련도 시험은 국내 1500여 개 환경측정 분석기관을 대상으로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매립지공사 자원순환기술연구소는 환경측정분석사 등 9명의 분석 연구원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측정분석 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 교육훈련과 분석 품질시스템으로 데이터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염경섭 자원순환기술연구소장은 “공사는 2000년 이후 숙련도 시험에서 연속으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았다”며 “점차 강화하는 국내 숙련도 시험에 대응하고, 국제 숙련도 참가 항목을 늘려나가 분석 역량을 강화해 자원순환 전문기관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프 죽었지만 조문 사절입니다" 오열하던 男직원 '소름'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디자인산업 대전환 AI로 시동…'디자인코리아 2024' 개최
- '이재명 1심 선고' 맞물려…관망하던 비명계 언제 본격 움직이나 [정국 기상대]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