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4년 하반기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구로구가 13일 구로동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연정에듀테이먼트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대표를 초빙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함께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구로구가 13일 구로동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반부패‧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연정에듀테이먼트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대표를 초빙했다. 박 대표는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주요 내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박 대표는 ‘갑질 금지 및 예방 실천 규정’과 같은 주요 행동강령을 소개하며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와 윤리의식을 강조했다. 참석한 한 직원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덕목임을 다시금 깨달았다”라며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 유익했다”고 말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함께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해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송태화 기자 alv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히잡 거부’ 여성 전용 정신병원 설립… “과학적 치료”
- 수능 출제위원장 “킬러문항 완전 배제…사교육 없이 풀 수 있는 정도”
- 가족 앞에서 여친 살해한 서동하 신상 정보 공개됐다
- “기죽지마 후배들아”… 동덕여대 졸업생도 ‘트럭 시위’
- 김새론 스크린 복귀… 제약사 대표가 연출·男주인공
- “싸고 예쁘고 잘 나갑니다!”… 중국 BYD 전기승용차 온다
- [단독] 대형로펌 해킹협박 30대, 알고보니 베스트셀러 작가
- ‘걔 코인해서 집 샀대, 난 뭐했지?’… 국장 투자자들 눈물
- 개와 성조기, 이게 美 정부?… ‘도지 장관’ 머스크가 올린 이미지
- “패도 돼?” 주짓수 선수가 여대 학생회에 단 댓글…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