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證, 홍콩 로보태스틱과 ‘디지털 금융 자동화’ 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14일 로보태스틱(RoboTastic)과 '디지털 금융 자동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제휴 체결식은 지난 13일 홍콩 코즈웨이 베이에 위치한 로보태스틱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로보태스틱의 주요 기술인 ▲음성문자변환(STT) ▲자연어 이해(NLU) ▲단순반복업무 자동화(RPA) ▲텍스트 분석(TA) 등을 적용해 사용자 소통 및 업무 자동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14일 로보태스틱(RoboTastic)과 ‘디지털 금융 자동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제휴 체결식은 지난 13일 홍콩 코즈웨이 베이에 위치한 로보태스틱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홍콩에 본사를 둔 로보태스틱은 인공지능(AI) 및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기술을 활용한 첨단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페이증권은 해외주식 입출고 및 관리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로보태스틱의 주요 기술인 ▲음성문자변환(STT) ▲자연어 이해(NLU) ▲단순반복업무 자동화(RPA) ▲텍스트 분석(TA) 등을 적용해 사용자 소통 및 업무 자동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타 금융사와의 음성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텍스트화해 사용자의 주식 입출고 요청에 필요한 문서와 정보를 자동으로 검증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그동안 반복적인 업무에 투입되던 운영 리소스를 절감하고 사용자 중심의 고부가가치 서비스로 자원을 재배치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 수준을 높여 내부 운영 효율성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본다”며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프 죽었지만 조문 사절입니다" 오열하던 男직원 '소름'
- 디자인산업 대전환 AI로 시동…'디자인코리아 2024' 개최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비즈니스 타려고 모았는데 왜 설렁탕을 사라고 하세요? [기자수첩-산업IT]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강혜경 "명태균, 윤 대통령 당선 도우면 공천 문제없다고 말해"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