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피부 건조, '이것' 여섯 통 비웠더니 해결"… 소이현, 비결 뭐였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소이현(40)이 찬 바람이 부는 겨울에 피부 건강을 지키는 비법으로 올리브유를 꼽았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소이현 인교진 OFFICIAL'에는 '두 분은 왜 안 늙어요? 관리에 도가 튼 25년 차 여배우가 알려주는 셀프 케어 팁 대방출 #소이현 #인교진 #피부관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올리브유 속 필수지방산, 피부 건조 막아올리브유는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소이현 인교진 OFFICIAL'에는 '두 분은 왜 안 늙어요? 관리에 도가 튼 25년 차 여배우가 알려주는 셀프 케어 팁 대방출 #소이현 #인교진 #피부관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소이현은 "이제 추운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며 찬 바람이 불 때 건조함을 잡을 수 있는 관리법을 소개했다. 그는 꾸덕꾸덕한 제형의 크림도 소용이 없을 정도로 악건성 피부라고 밝혔다. 하지만 올리브유를 꾸준히 먹은 뒤로 각질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이현은 약 5개월 전부터 아침마다 올리브유 소주잔 반 잔 정도를 마셨다. 꾸준히 마셔 5~6통을 비웠다고 말했다. 그는 공복에 따뜻한 물을 한 잔 마시고 올리브유를 마시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소이현은 비위가 약해 기름 향이 힘들다면 방울토마토 한두 개와 함께 시도해 보라고 추천했다. 소이현은 "이 방법으로 겨울철 체력과 면역력을 쌓고, 건조함도 잡아 주면 좋다"고 말했다. 소이현이 추천한 겨울철 아침 루틴, 실제 효과는 어떨까?
◇올리브유 속 필수지방산, 피부 건조 막아
올리브유는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관이 막히는 포화지방산과 달리 막힌 혈관을 뚫어 심혈관질환 예방을 돕는다. 올리브유의 불포화지방산이 발암 단백질 생성을 억제한다는 영국 에든버러대 연구도 있다. 한편, 올리브유에는 리놀렌산과 같은 필수지방산이 들어 있다. 필수지방산은 세포의 성장과 신체 발달에 꼭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지방산을 뜻한다.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필수지방산이 부족하면 우리 피부는 쉽게 건조해진다. 피로도 잘 느끼고, 면역력도 약해진다. 올리브유를 섭취해 필수지방산을 보충하면 피부 건조를 막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지방은 성질과 관계없이 고열량 영양소다. 아무리 건강에 좋아도 많이 먹으면 비만해진다. 지방은 하루 섭취 열량의 20% 이내로 섭취하는 게 좋다.
◇공복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 변비 예방해
공복에 마시는 물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한다. 물은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늘리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신진대사도 촉진하고 혈액도 깨끗해진다. 심근경색과 뇌경색의 발병 위험도 준다. 자는 동안에는 땀, 호흡 등으로 체내 수분이 1L까지도 배출된다. 이때 혈액 점도가 높아져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커진다.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면 혈액의 점도가 낮아진다. 변비 예방 효과도 탁월하다. 물은 위대장반사를 유발하고 장운동을 촉진한다. 칼로리가 없고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가장 좋다. 찬물은 자율신경계를 과도하게 자극한다. 부정맥 등 심장 이상이 생길 수 있다. 몸을 정상 체온으로 올리는 데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게 된다. 특히 다른 연령대보다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는 노인은 찬물을 마시면 체온과 위장 혈류량이 떨어진다. 소화액 분비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들 다 쓰는데"… 츄, 피부 위해 절대 안 쓰는 건?
- “땡볕에서 운동해도 피부 탱탱” 유이, 피부 관리 비결 공개… ‘이것’ 꼭 지켰다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
- ‘K보톡스’ 인기라는데… 휴젤·대웅제약·메디톡스 ‘톡신 3사’ 판매 실적은?
- 한미그룹 3인 “머크처럼 전문경영인 체제로… 독단적 의사결정 없어야”
- 뇌에 직접 투여하는 유전자 치료제… FDA, '케빌리디' 가속 승인
-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투자 유치
- 비보존제약, 3분기 매출 236억·영업이익 13억… 지난해보다 32.2%·13.3% 늘어
- 셀트리온제약, 3분기 영업이익 136억… 전년比 108.3% 증가
- 한국 AZ, 폐암 조기 검진 약속하는 '폐암제로 서약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