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성 입증…'7관왕'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프트업의 첫 콘솔 도전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한 7관왕을 기록하며 게임성을 입증했다.
이날 스텔라 블레이드는 ▲최우수상 ▲인기 게임상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캐릭터 ▲우수개발자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형태 대표 " "
시프트업의 첫 콘솔 도전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한 7관왕을 기록하며 게임성을 입증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이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국내 유일의 게임 시상식으로, 그해 최고의 흥행작이나 산업적으로 상징성을 지닌 게임의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다.
이날 스텔라 블레이드는 ▲최우수상 ▲인기 게임상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캐릭터 ▲우수개발자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출시된 트리플A급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이다. 출시 전부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직접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최초의 한국 게임으로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성적도 우수했다.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NPD 집계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소프트웨어 4월 월간 판매 위를 달성했으며, 일본 게임 전문매체 페미통이 집계한 주간 소프트웨어 판매량 순위에서도 3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평론가와 게이머 평점도 우수하다. 종합 게임 평점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유저 평점 9.2점(10점 만점)으로 역대 출시된 PS5 게임 중 가장 높은 반응을 받았다.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은 82점으로, 이는 퍼스트 디센던트의 메타크리틱 평점이 출시 시점에 56점(9월 기준 57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확연히 높은 수준이다.
스텔라블레이드 개발을 총괄한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게임이 발매되기까지 힘을 더해준 모든 관계자 열분께 감사하다"며 "저희 스텔라 블레이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며칠 뒤에만 해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고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더 좋은 계기로 여러분들 실망시키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더 좋은 게임 열심히 만들어서 전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날 대상은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수상했다. 3개 작품에 수상하는 우수상에는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스마일게이트의 '로드나인', 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가 선정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다혜 부를 방법이 없다…검찰도 조사 포기" [법조계에 물어보니 551]
- "이것은 가슴 전투" 다 벗은 상반신 공개한 외국女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문 받침 하려고 산 9000원짜리 조각상, 45억으로 뛰었다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