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어떤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인기 웹툰과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게임이다.
게임으로 등장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등록에 1,5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인기 웹툰과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게임이다. 원작 웹툰은 최약체 헌터로 불리던 '성진우'가 목숨을 잃을 뻔한 일을 계기로, 혼자서만 레벨을 올려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은 이후 세계 최강 헌터로 각성해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그려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글로벌 조회수가 143억 회에 달한다. 가까운 일본 시장은 물론 대륙을 뛰어넘어 북미와 남미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브라질에서는 웹툰 단행본이 아마존 판매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게임으로 등장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등록에 1,50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소프트 론칭을 진행한 태국에서는 단숨에 매출 1위까지 치고 올라갔다.
게임은 정식 출시 이후 글로벌 141개국 다운로드 1위, 글로벌 21개국 매출 1위, 글로벌 105개국 매출 톱 10을 기록하는 어마어마한 성과를 거뒀다. 지역 편중 없이 글로벌 시장 곳곳에서 빼어난 성과를 거뒀다.
특히, 게임은 론칭 후 24시간 기준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500만 명에 달했으며, 하루 매출도 140억 원으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기록을 달성했다. 정식 출시 약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5,0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올해 출시된 국내 대형 게임 중 누구도 넘보지 못할 수준의 기록이다.
게임은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게임만의 다양한 오리지널 요소 등을 마련해 원작 팬은 물론 게이머들까지 사로잡았다.
출시 6개월이 넘어간 현재도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도 참여하는 등 원작과 함께 동반 성장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단순히 게임을 넘어 K-콘텐츠의 가치를 증명하고 새로운 밸류체인을 만들었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지스타 2024에서 키링도 쏘고 다양한 이벤트 마련
- 넷마블문화재단, 전용준 게임 캐스터 나서는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시작
- [동영상] 조매력,수련수련,와나나... 유명 인플루언서 지스타 총출동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