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 대상(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HRD협회 측은 "우아한형제들은 교육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인재 육성에 대한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 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강의를 통해 한국 인적자원개발의 발전과 위상 정립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 대상(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사람중심 경영 문화를 선도하고 한국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위상과 저변 확대에 공헌하고자 민간 주도로 제정됐다.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 Development·HRD)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을 쌓아온 기업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한다.
한국HRD협회 측은 “우아한형제들은 교육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인재 육성에 대한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 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강의를 통해 한국 인적자원개발의 발전과 위상 정립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HRD 부서의 이름을 ‘전사교육팀’에서 '성장파트너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운영하며 구성원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조직과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자발적인 학습문화 조성’과 ‘리더십의 성숙’ 그리고 ‘현업의 역량 향상’과 관련한 여러 지원을 펼쳤다.
대표적으로는 2주간 진행되는 신규 입사자 프로그램 ‘배민컬처캠프’는 회사와 업무 적응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함께 입사한 동기들과 사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활동으로 친밀도를 높이고, 직접 음식 배달을 수행해 보며 회사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신임 리더들이 새로운 직책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90일 가이드’, 각 리더들의 상황에 따라 수강하는 ‘배민 리더십마트’ 등 맞춤형 리더십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성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교육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사내 강사 육성 프로젝트’, 전사 학습조직 프로그램 ‘함께 러닝(스터디 그룹)’ 등 구성원들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이 외에 각 분야별 최신 트렌드를 담은 학습 플랫폼 ‘우아한 러닝’과 생성형 AI의 실질적 업무 적용 방안을 탐색하고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AI 교육’ 등도 운영 중이다.
곽지아 우아한형제들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우아한형제들이 조직 문화와 구성원 성장을 위해 해 온 노력들에 응원과 격려를 해주기 위해 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구성원들이 일을 통해 성장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다혜 부를 방법이 없다…검찰도 조사 포기" [법조계에 물어보니 551]
- "이것은 가슴 전투" 다 벗은 상반신 공개한 외국女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생중계 요구에 사법방해죄 추진'까지…국민의힘, '이재명 공세' 전력투구
- 문 받침 하려고 산 9000원짜리 조각상, 45억으로 뛰었다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