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 피부 고현정, ‘2가지 음료’ 챙겨 먹는다… 노화·주름 개선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현정(53)이 피부 관리법을 밝혔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는 '고현정 브이로그8'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꼼꼼한 세안 말고 피부관리 비법 좀 더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에 고현정은 "자연스러운 방법을 찾는 편이다"며 "당근 주스나 레몬수를 만들어 먹는다"고 말했다.
실제 영상 속 고현정의 피부는 잡티 하나 없이 하얗고 매끄럽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는 ‘고현정 브이로그8’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영상 속 고현정은 화보 촬영을 위해 메이크업을 받으며 구독자가 남긴 댓글에 대해 답하고 있었다. “꼼꼼한 세안 말고 피부관리 비법 좀 더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에 고현정은 “자연스러운 방법을 찾는 편이다”며 “당근 주스나 레몬수를 만들어 먹는다”고 말했다. 실제 영상 속 고현정의 피부는 잡티 하나 없이 하얗고 매끄럽다. 당근 주스와 레몬수가 피부에 좋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당근 주스=당근에 들어간 카로티노이드는 당근이 주황색을 띠게 하는 색소다. 이 색소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시력·면역력을 개선한다. 피부를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피부‧눈‧폐 건강에도 좋다. 다만 당근을 생으로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온전히 전달되지 못한다. 생으로 섭취한 당근의 베타카로틴 흡수율은 채 8%에 불과하다.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당근을 익히는 방법이다. 당근을 익히면 섬유조직이 연해지면서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2배 이상 높아진다. 또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성분이라 기름과 함께 조리했을 때 흡수율이 8배에 달한다. 따라서 당근 효과를 온전히 볼 수 있는 당근 주스 요리법은다음과 같다. 당근을 깨끗이 씻는다. 잘 씻은 당근을 갈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냄비에 물을 끓여 당근을 넣고 약 5분 정도 익힌다. 익힌 당근은 식힌 다음 물 한 컵, 올리브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면 된다.
▷레몬수=레몬수는 피부 건강에 좋다. 미국 임상영양학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피부 상태 개선에 탁월하다. 플라보노이드는 자외선과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피부가 붉게 달아오를 때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비타민C 역시 노화, 피부 주름, 피부 건조와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수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레몬을 베이킹소다 또는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어준다. 비타민C가 보존될 수 있도록 칼로 썰지 않고, 착즙기로 레몬즙을 짜낸다. 비타민C는 철 등 금속이온과 접촉했을 때 산화돼 쉽게 손실된다. 남은 레몬 껍질은 조각낸다. 레몬의 꼭지, 과육, 씨앗은 쓴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는 게 좋다. 위에서 짜낸 레몬즙을 물에 첨가하고, 레몬 껍질을 넣은 뒤 6시간 정도 후 마시면 된다. 미지근한 물보다는 뜨거운 물에 레몬을 우려냈을 때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레몬을 95도 이상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가장 많은 양의 항산화물질(몸에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이 생성되기 때문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룻밤 사이 괴물로 변해”… 온몸 붉어지고 손톱 빠져, 30대 여성 겪은 ‘병’은?
- “머리로 거울 부수고, 귀 베기도”… 토니안 심각했던 ‘이 병’ 증상 고백, 뭐였을까?
- "쥐젖인 줄 알고 놔뒀는데, 점점 커져"… 알고 보니 피 빨고 있었다, 정체는?
- 고대 안산병원 안세중 교수, 대한심폐소생협회 올해의 젊은 연구자상 수상
- "이 동물이 식용이었어?"… 미국서 뜨는 인기 '바베큐', 뭘까?
- ‘파격 비키니’ 공민지, 누드톤 슬림 탄탄 몸매… ‘이 운동’ 덕분?
- 급식대가, 요리할 때 ‘이 음료’ 꼭 넣는다… 소화력 높이고 장 활발히 해
- 요리 연구가 이종임, 건강 발효식 ‘간장’ 추천… 다만 ‘이것’ 확인하고 골라야
- [식품업계 이모저모]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장학금 전달 外
- “잠결에 성관계 요구, 아무한테나 할까 무섭다”… ‘이 장애’ 겪는 50세 女, 무슨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