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은 절대 안 해” 노사연, 관리에만 수십억… ‘무슨 시술’ 받나 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노사연(67)이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보톡스 시술도 안 하시냐는 질문에 "보톡스는 피부 관리니까 맞는다"고 밝혔다.
다만, 보톡스 시술에는 부작용도 존재한다.
◇시술 후 술‧담배 피해야 보톡스 시술을 받기도 했다면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한 노사연은 “왕년에 ‘춘천의 아이유’였다”며 “노래를 잘해서 못 보던 남자들이 가득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봐도 예뻤을 때가 결혼했을 즈음이다”며 “그때 이무송이 나를 쟁취했다”고 말했다. 이어 ‘여배우급 관리’를 실천한다는 노사연은 “관리에 들어간 돈만 수십억”이라고 밝혔다. 이에 탁재훈은 “환불받으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노사연은 “물론 과장이 조금 들어갔다”며 “피부 관리‧손톱‧헤어‧바디 등 모든 것을 관리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형은 하면 너무 티가 나니까 절대 안 한다”고 말했다. 보톡스 시술도 안 하시냐는 질문에 “보톡스는 피부 관리니까 맞는다”고 밝혔다. 노사연이 언급한 보톡스는 과연 어떤 시술일까?
◇주름 펴는 데 효과적이지만, 부작용도 존재
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라는 신경독소를 주입해 근육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저하하는 시술이다. 독소가 신경세포로 들어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방해하면, 일시적으로 근육이 이완되고 크기가 줄어든다. 눈가나 미간 주름이 펴고, 턱이나 종아리에 튀어나온 근육을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보톡스 시술에는 부작용도 존재한다. ▲눈꺼풀 처짐 ▲부종 ▲염증 ▲멍 등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지나치게 많은 용량의 독소가 얼굴이나 턱에 투입되면 안면, 침샘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과도하고 반복적인 시술로 인한 ‘보톡스 내성’도 주의해야 한다. 몸의 면역체계가 보툴리눔 독소를 보호하는 복합단백질을 외부 물질로 인식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한 항체를 생성해 몸에 내성이 생긴다. 보톡스 내성이 생기면 눈꺼풀경련, 수축‧긴장성 근육질환 등의 질환 치료 목적의 시술도 진행할 수 없고, 더 이상 미용 시술도 받을 수 없다.
◇시술 후 술‧담배 피해야
보톡스 시술을 받기도 했다면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무작정 시술을 받기보단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적정 용법‧용량, 시술 간격‧횟수를 논의하는 게 좋다. 같은 병원에서 동일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시술 주기나 용량을 파악해 보톡스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을 처음 받는 사람은 정량의 절반 정도만 맞아 반응을 살핀다. 고유의 피부 특성에 따라 시술 효과나 부작용이 달라 같은 용량을 주입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복합단백질이나 비활성화 신경독소가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들도 개발됐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시술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 후에는 충분한 휴식기를 갖는다. 술과 담배는 염증을 유발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해당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하거나 만지는 행위도 피부에 자극을 가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만약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는 즉시 해당 병원을 방문해 조치를 받는 게 바람직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결에 성관계 요구, 아무한테나 할까 무섭다”… ‘이 장애’ 겪는 50세 女, 무슨 사연?
- 소화기내시경학회 “인증의 자격 부여 확대 정책 철회해야… 국민 생명 위협”
- 손연재, 톡 치면 부러질 듯한 날씬함… ‘이 운동’이 출산 후 관리 비법?
- “20대 못지 않은 ‘팔근육’ 비결?”… 75세 임혁, 매일 ‘이 운동’ 550회씩 해
- "다이어트에 너무 좋아요!"… 최희,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커피도 다이어트식?” 쥬얼리 이지현, 커피에 ‘이것’ 넣어 먹는다… 정체는?
- “출산한 거 맞나요?” 이지훈 부인 아야네… 45kg 몸매 비법은 아침에 ‘이것’ 안 먹기?
- “이게 진짜 동안 비결”… 한가인 달달한 ‘이것’ 쪼개 먹어, 식욕 억제까지?
- "만삭 때 17kg 쪘다" 윤진서, 순산 후 '이 운동' 심취… 어떤 효과 있길래?
- “42kg 진입 성공” 이솔이, 늘씬 비결은 ‘이 식단’ 덕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