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 제21기 수료식

2024. 11. 13. 1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IP21수료식단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주임교수 여재익, 항공우주공학과)은 지난 11월 5일(화) 본교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갖고 제21기 수료생 64명을 배출하였다.

FIP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최고경영자과정으로, 이번 제21기 과정은 서울대학교 교수들이 중심이 된 최고의 강사진이 ‘Data Network-AI 기반 디지털전환, 초거대 생성형 인공지능, 클라우드 및 Metaverse, 지능형 반도체, 스마트시티와 뉴 모빌리티, 양자컴퓨팅, 미래 에너지 기술’을 핵심 주제로 30여 개의 강좌가 진행되었다.

여재익 주임교수는 “지금은 AI를 특정 분야에 한정하는 대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융합기술을 활용한 통합과 통섭의 사고의 거시적인 차원을 다루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최고 엘리트를 대표하는 본 과정 수료생들은 FIP 과정에서 다양한 기술융합을 이해하고, 그 기반 위에서 산업발전 및 기업경영전략 수립과 실행을 위한 역량을 함양하였다.”라며 “수료생 모두가 미래융합기술을 선도하는 자리로 돌아가 변화를 이끌며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2025학년도 FIP 제22기 과정은 2025년 3월 25일(화)에 개강을 하며 다음 달 12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현지 인턴기자 lee.hyunji2@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