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비, 신규 서비스 '숏플리' 캠페인 영상 공개 "1주 만에 50만뷰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신규 서비스인 숏플리(숏폼 플레이리스트)를 알리고자 최근 공개한 2편의 광고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셀러비는 지난 4일 기존 숏폼 플랫폼의 알고리즘 문제점을 담아 '한정판 좋아요'편과 '숏폼 플레이리스트'편 등 2편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두 편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지 일주일 만에 약 50만뷰를 기록하며 브랜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하는 등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고계의 뉴 제너레이션 이현지 감독 제작
국내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신규 서비스인 숏플리(숏폼 플레이리스트)를 알리고자 최근 공개한 2편의 광고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셀러비는 지난 4일 기존 숏폼 플랫폼의 알고리즘 문제점을 담아 ‘한정판 좋아요’편과 ‘숏폼 플레이리스트’편 등 2편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한정판 좋아요’편은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하루에 좋아요를 12개만 누를 수 있는 셀러비의 특징을 담아냈다. 무심코 누른 좋아요로 알고리즘이 계속 관련 영상만 반복해서 추천해줘서 소비자들이 겪는 피로감을 재치있게 풀었다.
‘한정판 좋아요’편에서 알고리즘이 주는 피로감을 주로 다뤘다면, ‘숏폼 플레이리스트’편에서는 긴머리 스타일링을 검색했을 때 장모 강아지, 귀신, 대걸레 등이 함께 뜨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여 알고리즘의 오류를 문제점으로 들었다.
두 편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지 일주일 만에 약 50만뷰를 기록하며 브랜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하는 등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알고리즘에 의해 제한된 콘텐츠를 소비해야 했던 행태에 한계점을 느끼던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잘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특히 이번 광고 캠페인은 종합 광고대행사 이노션과 광고계의 뉴 제너레이션으로 떠오르는 이현지 감독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현지 감독은 시몬스, 삼성전자, 카누 등 주요 브랜드 광고를 작업했다. 셀러비 권혁문 대표는 “셀러비의 강점이 이현지 감독만의 감각으로 영상 속에서 잘 표현된 것 같다”고 전하며 “영상 속 메시지처럼 앞으로 숏폼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셀러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서울 시내 주요 전광판, 버스 외부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셀러비 활동을 통해 얻은 포인트는 보상형 토큰인 팬시 코인(FANC)으로 전환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들이서 친구남편이 절 성추행 하는데…남편은 내 친구와 몰래 스킨십"
- 새벽 남편과 걷던 19세 아내, 집단강간 당했다
- 한동훈 "국민들, 국력이 '이재명 방탄'에 소비되는 걸 바라지 않을 것"
- HD현중·한화오션, 10조 호위함 놓쳤지만 '80조' 잠수함 남았다
-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재판 생중계 안 한다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