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정, 산후우울증에 은퇴 고민 고백…"찾아주는 사람 없다 생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무가 배윤정이 아들 출산 이후 겪은 산후우울증 증상을 나눴다.
오은영 유튜브 채널 '오은영TV'에는 지난 11일 "안무가도 피해 갈 수 없었던 산후 우울증 극복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배윤정은 산후우울증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을까.
또 "다이어트"를 꼽으며 "산후우울증이 극복하고 체력이 올라가고 자존감이 올라갔다"고 전했고, "아이를 어린이집 보내면서 내 시간이 생겼다"고 마지막 방법이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안무가 배윤정이 아들 출산 이후 겪은 산후우울증 증상을 나눴다.
오은영 유튜브 채널 '오은영TV'에는 지난 11일 "안무가도 피해 갈 수 없었던 산후 우울증 극복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번 영상에서 배윤정은 "지금 28년 차인데 임신, 출산 때 처음 쉬었다. 처음에는 이 참에 나도 좀 쉬고 먹을 건 마음대로 먹고 살이 쪄도 임신했으니까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오래 못 쉬겠더라. 쉬는 것도 쉴 줄 아는 사람이 쉬어야 한다"고 떠올렸다.
이어 "TV에는 갑자기 댄서들이 붐 일으키고, 나는 지금 집에서 늘어난 옷 입고 애 보고 있는데… 현타가 많이 왔다. 우울증도 심하게 왔다"고 털어놨다.
오은영은 "아기 보는 일은 너무 행복하지만 일이 몸을 써야 하니까 살이 찌면 속상했을 것 같다"라고 공감했다. 배윤정은 "그때는 사실 조금 내려놨다. '난 이제 그만해야겠다' '나를 이제 찾아주는 사람이 없겠구나' 생각했다. (살이 찐 이유를) 남 탓을 하고, 애 탓을 하고, 남편 탓을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내가 임신을 해서 아이를 낳아서 지금 아무 것도 못하고 발이 묶여 있어서 아이가 예뻐 보이지도 않더라. 나는 열 달 동안 아이를 품어서 낳아서 이러고 있는데 남편은 하던 일 그대로 하는 것 같고.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심각했다. 울고 모든 게 짜증났던 시기가 있다"고 고백했다.
배윤정은 산후우울증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을까. 이와 관련해 배윤정은 "공동육아"를 꼽으며 "나는 내 집만 개판이고 정신만 힘든 줄 알았는데 공동육아하면서 '내 남편보다 더 하네' 싶고, 서로 집안을 까는 배틀이 붙는 거다. '아 나만 이런 게 아니구나, 다 이렇게 사는 구나' 싶어서 마음이 놓였다"고 전했다.
또 "다이어트"를 꼽으며 "산후우울증이 극복하고 체력이 올라가고 자존감이 올라갔다"고 전했고, "아이를 어린이집 보내면서 내 시간이 생겼다"고 마지막 방법이라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영상 화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NO…딸 파양 조건 30억·생명보험 가입에 충격" [공식입장 전문]
- 'IQ 204 천재' 백강현, 과학고 자퇴 후 1년 만에 전한 근황
- 故 김수미, 비화 재조명…'장애 아들 방치 루머' 신은경 도왔다
- '비혼 출산' 사유리 "젠 父 얼굴 안다…머리 모양 닮았어"
- 송가인, 김종국과 '♥결혼'에 진심 "전재산 잃어도 좋아"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