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지속 가능성 인증' 숙박 시설 표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립닷컴은 플랫폼 내 '지속 가능 인증 완료' 라벨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이번 표기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인증을 진행하는 공신력 높은 인증제도를 찾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에 따라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GSTC)에서 인증한 호텔 및 숙소에 대해 우선적으로 이 라벨을 부여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립닷컴은 플랫폼 내 '지속 가능 인증 완료' 라벨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제 고객들은 앱과 홈페이지에서 숙소 검색 시 숙소테마 섹션에서 따로 지속 가능 인증 완료 숙소를 검색해 예약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이번 발표 전 트립닷컴 그룹을 통해 2024 지속가능한 여행 소비자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 보고서에서 92%의 여행객이 지속 가능한 여행을 고려할 수 있지만 56.9%만 실제로 실행했다고 응답해 행동과 인식에 격차가 있음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을 목표로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단 것이 트립닷컴 측의 설명이다.
트립닷컴은 이번 표기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인증을 진행하는 공신력 높은 인증제도를 찾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에 따라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GSTC)에서 인증한 호텔 및 숙소에 대해 우선적으로 이 라벨을 부여하기로 했다.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의 지원을 받는 GSTC는 지속 가능한 여행 및 관광에 대한 글로벌 표준인 '국제지속가능관광 기준(GSTC Criteria)'으로 알려진 기구이기도 하다. 이 기준은 단순히 숙박 시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고용 기회 확대·문화 유산 보존 등 사회경제적 영향까지 모두 평가해 표기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처럼 업계 최고 수준의 엄격한 검증을 거치기 때문에 GSTC 기준(GSTC-Accredited Certification Body)을 충족한 숙박 시설은 전세계적으로 1200여개에 불과하다.
트립닷컴은 파트너사들에게도 지속적으로 국제지속가능관광 기준(GSTC Criteria)'을 알려 이에 동감하는 다양한 호텔과 숙박시설의 동참도 이끌 예정이다.
아울러 트립닷컴 그룹은 창사 이래로 기업 차원에서 보다 넓은 범위의 지속 가능성을 꾸준히 추진하는 중이다.
비단 이번 GSTC와의 파트너십뿐 아니라 자사 플랫폼에서 소비자에게 탄소 배출이 적은 교통 수단 옵션을 제공해 온 것은 물론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합류해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또한 올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GSTC2024 글로벌 컨퍼런스에는 트립닷컴 그룹의 에디슨 첸(Edison Chen) 부사장이 참석해 '수익성 있는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다: 아세안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 비즈니스의 기회'라는 제목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핫핑크 롤스로이스女 "내 차 구겨졌지만 수리비 안 받을게"
- 젤렌스키 "우크라군, 러시아 본토서 북한군 5만명과 교전중"
- 북한 연쇄 도발에…군, 요격미사일 이어 원점타격 '현무-2' 실사격
- 한동훈 "尹정부, 역사 속 평가 받을 것"…방기선 "잘한건 잘했다고 말해야"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