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플레이도 된다!” 컴투스 ‘MLB 라이벌’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MLB 라이벌'의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와 함께 연말까지 진행되는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7월 글로벌 출시한 'MLB 라이벌'은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컴투스가 쌓아온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선보인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 PC 게임 플랫폼으로 알려진 스팀은 현재 10억 명이 넘는 가입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는 동시 접속 이용자 수 약 3천8백만 명을 돌파하며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MLB 라이벌’의 모든 시스템과 콘텐츠를 스팀에 맞게 가로형으로 개발하고, 새로운 플랫폼 확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팀 버전에서는 한층 높은 그래픽 기술을 적용해, MLB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과 선수들의 모습을 고퀄리티로 구현하고 잔디의 종류에 따른 질감과 더불어 약 2만 명의 관중까지 리얼하게 표현한다.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 외에도 듀얼센스 및 엑스박스(Xbox) 컨트롤러 등 각종 무선 게임패드를 통한 새로운 플레이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MLB 라이벌’의 PC 버전은 11월 12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고,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 중국어(번체자), 스페인어 등 총 5개 언어로 전 세계에서 서비스된다. 기존 모바일 버전 계정과 스팀 계정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컴투스는 ‘MLB 라이벌’의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와 함께 연말까지 진행되는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팔로우 1만 명 달성 시 ‘고급 스카우트’ 티켓 50장을 선물하고, 1만 명 단위마다 추가로 티켓 20장을 지급한다.
한편, 지난해 7월 글로벌 출시한 ‘MLB 라이벌’은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컴투스가 쌓아온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선보인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출시 당시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대만 등 야구 강세 지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출시 일주일 만에 일본에서 양대 마켓 전체 게임 분야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WC2024 월드 파이널] 치열한 접전 끝에 ‘KELIANBAO’, ‘NEF’, ‘LEST’, ‘ISMOO’ 4강 진출
- 올해 서머너즈 워 최강자는 누구? 11월 9일 일본 도쿄서 'SWC2024' 월드 파이널 개최
- 메트로 사가 번들, 스팀에서 92% 할인
- 맥도날드와 BTS가 만났다. 해피밀 BTS 타이니탄 때문에 BTS쿠킹온까지 관심
- 대만 일러스트의 최전선을 엿보다! 화집 ‘ARTISTS IN TAIWAN 2025’ 특별 인터뷰 일부 공개
- 붉은사막 출시 앞둔 펄어비스. 일론 머스크와 함께 AI 테마에도 탑승?
- [겜덕연구소] 반다이남코 공식 '철권 태그 토너먼트' 최강자전! 실력이 후덜덜
- 유니티 ‘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 9월 26일 개최!
- [겜덕연구소] 세가의 거대한 50인치 오락실 게임기! '메가로 50' 제작!
- 인체에서 벌어지는 세포 전쟁. 인디온의 색다른 로그라이크 '슈프리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