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E, 9년 만의 승격 PO 진출·단일 시즌 최초 7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대 최고 시즌을 보낸 서울이랜드가 2015년 이후 9년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서울이랜드는 하나은행 K리그2 2024에서 17승 7무 12패로 승점 58점을 쌓아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3위를 기록했다.
서울이랜드는 다양한 10주년 기념 마케팅 활동과 홈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즌 관중 기록도 새로 썼다.
정규리그 3위를 차지한 서울이랜드는 오는 24일 오후 4시 30분 목동운동장에서 승격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역대 최고 시즌을 보낸 서울이랜드가 2015년 이후 9년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서울이랜드는 하나은행 K리그2 2024에서 17승 7무 12패로 승점 58점을 쌓아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3위를 기록했다. 17승은 2016년 기록했던 한 시즌 팀 최다승 타이 기록이다. 시즌 내내 폭발적인 공격력을 선보이며 62골을 넣어 리그 최다 득점도 차지했다.
김도균 감독은 정규리그 최종전 종료 후 "올해 3위를 했지만 팀 전체가 많이 공부하고 배워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점점 발전시켜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더 강한 멘탈로 플레이오프를 잘 준비하겠다"라며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해 승격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 종료 직후에는 선수단 전원이 그라운드로 내려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울이랜드는 다양한 10주년 기념 마케팅 활동과 홈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즌 관중 기록도 새로 썼다. 창단 10주년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가 열린 9일 목동운동장에는 총 7,913명의 관중이 입장했다. 올 시즌 3번째로 높은 관중 기록이다. 2024시즌 총 관중수는 72,093명으로 구단 최초로 단일 시즌 총 관중 7만 명을 돌파했다. 평균 관중도 4,005명으로 최초로 단일 시즌 평균 관중 수 4천 명을 넘었다.
정규리그 3위를 차지한 서울이랜드는 오는 24일 오후 4시 30분 목동운동장에서 승격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상대는 4위 전남드래곤즈과 5위 부산아이파크 경기 승자다. 플레이오프에서 정규 시간 내에 무승부를 거둘 시에는 연장 없이 정규라운드 순위 상위 팀인 서울이랜드가 승자가 된다. 승리 시 구단 역사상 최초로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K리그1 10위 팀과 승격을 향한 맞대결을 펼친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리에 민감한' 음바페, 독일 가전 명가와 '블루투스 스피커' 런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즐라탄-이케아의 나라' 스웨덴, 한국에 군인 보내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효과 터졌다' 산업 전체가 놀란 '뜨거운 반응'... 5배 폭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인천유나이티드 전달수 대표이사 사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푸른 심장’ 프랭크 램파드, ‘덜 푸른’ 英 2부팀 감독직 지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는 결코 공짜로 이길 수 없다”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토트넘에 분발 촉구 - 풋볼
- '전북 ACL2 참여, 방송사 사정' 승강 PO 일정 일부 변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분데스.1st] 심층분석으로 드러나는 ‘김민재가 축구 트렌드에 딱 맞는 이유’ - 풋볼리스트(FO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