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면석 매드엔진 대표, 위메이드맥스 각자대표 겸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맥스가 12일 이사회를 열고 손면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로써 위메이드맥스는 이길형-손면석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손 대표는 위메이드맥스의 전반적인 경영을 총괄하고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과 신규 IP(지식재산권) 확보 등 새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가 12일 이사회를 열고 손면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로써 위메이드맥스는 이길형-손면석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이번 결정은 위메이드맥스의 게임 개발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사업 경쟁력 확보 등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결정됐다.
손면석 대표는 지난 2020년 개발사 매드엔진을 개발한 인물이다. 국내외에서 성과를 거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 개발을 이끌었다.
손 대표는 위메이드맥스의 전반적인 경영을 총괄하고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과 신규 IP(지식재산권) 확보 등 새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기존 매드엔진의 공동대표 직도 유지한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포괄적 주식 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 완전 자회사 편입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매드엔진이 준비하고 있는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추가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위메이드맥스 손면석 각자대표는 "핵심 개발력을 집중해 차기작의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신작 라인업 다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겠다"며 "그룹사를 대표하는 핵심 개발진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HD현중·한화오션, 10조 호위함 놓쳤지만 '80조' 잠수함 남았다
- 핫핑크 롤스로이스女 "내 차 구겨졌지만 수리비 안 받을게"
- 젤렌스키 "우크라군, 러시아 본토서 북한군 5만명과 교전중"
- "적어도 굶진 않을테니…" 일개 총알받이 자처하는 북한군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