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재개발 조합장 후보자 ‘유튜브 방송’으로 뽑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12일 오후 7시부터 중림동398 주택재개발사업 조합장 후보자 합동 생방송을 유튜브 채널 '서울 중구청'에서 진행한다.
후보자 합동 생방송은 정비사업 조합장 선거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방식이다.
조합직접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중림동398 재개발 조합장 선거에는 후보자 2명이 출마했다.
특히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는 후보자 합동 생방송뿐 아니라, 사전 전자투표를 새롭게 도입해 선거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림398 재개발…사전 전자투표 도입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12일 오후 7시부터 중림동398 주택재개발사업 조합장 후보자 합동 생방송을 유튜브 채널 ‘서울 중구청’에서 진행한다.
후보자 합동 생방송은 정비사업 조합장 선거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방식이다. 도심 내 재개발 특성상 타지역에 거주하는 조합원이 많아, 조합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구가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조합직접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중림동398 재개발 조합장 선거에는 후보자 2명이 출마했다. 생방송에서 각 후보는 자신의 경력과 강점, 사업 추진 방향, 의지 등을 피력하면서 주민들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성 증대 전략, 조합원과의 소통 방식, 청렴 및 투명성 확보 방안, 거짓 뉴스에 대한 해명, 꼭 하고 싶은 특화사업 등 주민들에게 사전 접수받은 질문에 대해 후보자들의 심도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중구는 여러 차례 검증된 '중구형 공공지원'을 중림동398 재개발조합 임원 선거에 적용하고 있다. 선거관리위원으로 변호사, 건축사, 감정평가사, 법무사 등 여러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을 추천해 선거의 공정성을 강화했고, 선거 안내 영상을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해 까다로운 선거 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 8일에는 중림동 주민센터에서 조합 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는 후보자 합동 생방송뿐 아니라, 사전 전자투표를 새롭게 도입해 선거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조합장을 포함한 조합 임원은 오는 15일과 16일에 진행되는 사전투표와 21일 조합 창립총회에서의 본 투표를 거쳐 선출된다.
중림동398 재개발사업은 공동주택 6개 동(지하 5층~지상 25층)에 791세대가 입주하는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선거권을 가진 토지 및 소유자는 총 428명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 생방송 토론회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후보자 역량을 꼼꼼히 판단하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