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新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중대재해 근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신임 홍종욱 이사장 취임에 따라 안전보건방침을 개정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안전보건경영 의지와 실천을 다짐하는 新(신)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11일 개최했다.
선포식에서 홍종욱 이사장과 한경수 노조위원장, 공단 협력업체 대표 및 공단 근로자는 안전보건경영 5대 방침을 낭독하고 이행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신임 홍종욱 이사장 취임에 따라 안전보건방침을 개정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안전보건경영 의지와 실천을 다짐하는 新(신)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을 11일 개최했다.
선포식에서 홍종욱 이사장과 한경수 노조위원장, 공단 협력업체 대표 및 공단 근로자는 안전보건경영 5대 방침을 낭독하고 이행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를 통해 공단 모든 작업장의 중대재해를 근절하기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신안전보건방침 주요 내용은 ▲안전보건 최우선 경영 실현 ▲위험성 평가 중심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 ▲상생·협력을 통한 안전 문화 확산 ▲안전 보건 역량 지속 강화 ▲안전 보건 주체로서 책임과 역할 수행이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기관 안전 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임직원은 물론 공단에서 수행하는 도급·건설공사 이해관계자 안전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적어도 굶진 않을테니…" 일개 총알받이 자처하는 북한군
- [尹 임기반환점 ⑦] 김 여사의 좌충우돌 속 산으로 가는 지지율
- 손흥민, 팀 패배 속 홀로 빛난 존재감 ‘이래도 방출?’
- BMW, 한국에 '또' 투자… 650억 들여 '수입차 최대 부품망' 갖춘다
- "젤렌스키 용돈 끊기기 38일 전" 트럼프 장남 발언 파문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