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16세 이하 온라인 게임 및 유튜브 금지법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주 정부가 16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과 유튜브에 접속하는걸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법안은 16세 이하가 유튜브, 로블록스 등 주요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규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주 정부가 16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과 유튜브에 접속하는걸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언론 프레스 스타트에 따르면 정부가 청소년의 온라인 플랫폼 사용을 제한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이 법안은 16세 이하가 유튜브, 로블록스 등 주요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규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호주 법률상 소셜 미디어 서비스는 두 명 이상의 사용자 간 온라인 상호작용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 정의되며, 자료를 게시하고 상호작용을 허용하는 모든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에 따라,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엑스박스 라이브 같은 인기 플랫폼도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
아직 법안의 구체적인 시행 방향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내년 호주 연방 선거 전에 상세 내용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대해 미국 언론 ABC 뉴스는 “시행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며(12개월 이상 소요), 확실히 감독하기 어려운 법안이다.”라며 “실제로 시행된다면 호주 내 대기업의 온라인 플랫폼 구조가 완전히 변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5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게임 음악 후보 공개
- 한국 상륙한 주술회전 팬텀 퍼레이드, 홍대에서 이용자들과 만나다
- [SWC2024 월드 파이널] 새로운 최강자 탄생, 우승은 공격력의 화신 '커리안 바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