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마니아 취향저격…LF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품절 행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얼라이브 다운의 밝은 그레이 색상은 전 사이즈 완판됐고 그 외 오렌지 색상도 주요 사이즈는 품절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
9월부터 최근까지 약 두 달간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30% 증가했고,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3040대 하이킹 마니아 고객 유입 또한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얼라이브 다운의 밝은 그레이 색상은 전 사이즈 완판됐고 그 외 오렌지 색상도 주요 사이즈는 품절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
최근 겨울 등산, 캠핑, 백패킹 등 야외 활동의 시즌이 다가오면서 기능성 헤비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9월부터 최근까지 약 두 달간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30% 증가했고,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3040대 하이킹 마니아 고객 유입 또한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오프라인 고객 접점이 확대된 점도 매출 증가의 요인이다.
실제로 매장에서 직접 제품의 소재를 만져보고 착용해 본 뒤 구매까지 바로 이어지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이전에는 온라인 매출 비중이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비슷하게 골고루 분포된 것으로 나타났다.
‘극한의 추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의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의 미국 데날리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의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성 헤비 아우터다.
친환경 얼라이드 사의 프리미엄 구스 다운 및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하며,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환경보호 및 동물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고기능성과 친환경 구스 다운의 ‘에코’ 트렌드까지 모두 갖춘 얼라이브 다운은 올 겨울 본격 추위를 앞두고 더욱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LF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최근 FW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드뮤어 열풍이 아웃도어에도 번지면서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그레이 색상이 가장 인기를 모았다”며 “하이테크 기능성과 실용성을 기본으로 하되, 조용한 럭셔리의 고급스러운 품질이 더해진 고감도의 콰이어트 아웃도어 브랜드를 찾는 아웃도어, 하이킹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품절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연애·결혼·출산 거부한다"…여자들의 '4B 운동' 선언
- [데일리 헬스] 최강희, 46번째 헌혈 후 '이것' 생겼다…신체 조건과 부작용은?
- "적어도 굶진 않을테니…" 일개 총알받이 자처하는 북한군
- "삼십 넘긴 女 자궁 적출할 것" 男정치인 막말 파문
- ‘한국계 첫 미국 상원’ 앤디 김 “민주당 패배, 오만했던 탓”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트럼프 포비아' 증시 폭락에 곱버스 ETF 부각…'불나방 투자' 경계령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