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 수립…동파 예방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올겨울 상수도 동파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동절기로 인한 상수도 재난대비 추진 기간으로 정해 '2024~2025년 겨울철 한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시민들이 수도계량기 관리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겨울철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 관리요령' 홍보물을 각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포해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올겨울 상수도 동파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동절기로 인한 상수도 재난대비 추진 기간으로 정해 ‘2024~2025년 겨울철 한파 대비 상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수도계량기 동파의 근본적인 원인을 근절하기 위해 동파 취약 가정에 수도계량기 보온재를 무료로 배부한다.
또 시민들이 수도계량기 관리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겨울철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 관리요령’ 홍보물을 각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포해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상수도 대행업체 및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긴급복구 협조체계를 구축해 상수도 누수 및 수도계량기 파손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배수지의 절개지 △원격제어판넬 장치 △시설물 운영상황 △안전 관리 상태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 후,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조치할 계획이다.
윤건상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겨울철 동파로 인한 수돗물 사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동파로 인한 수도시설물이 파손되었을 때는 고양시 민원콜센터 또는 상하수도사업소 상황실로 연락하면 된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은 괴물?…"자식 전지훈련도 못 가게하고" - 아시아경제
- "약혼녀, 유명 기업 대표와 성매매…수첩엔 '첫 관계 300만원'" - 아시아경제
- "일본 카페서 핸드폰 충전하면 잡혀갑니다" - 아시아경제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시종일관 음주 미화"…툭하면 술마시더니 결국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서명받고 가입…머리채 잡고 목 조르기도"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산유국인데 기름이 없어요"…나이지리아 국민들 고통받는 이유 - 아시아경제
- 비트코인 '트럼프 랠리'가 이 나라 대통령을 살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