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프로젝트작품 경진대회 실시·2025년 신입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만곤 이하 폴리텍 분당융기원)은 8일 2024학년도 프로젝트작품 발표회·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만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것에 놀랍고,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취업역량 향상에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AI응용소프트웨어과는 2024년 학과 개편을 통해 2024년 10억 상당의 지원을 받아 시설·장비 등 더 나은 최신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교육훈련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만곤 이하 폴리텍 분당융기원)은 8일 2024학년도 프로젝트작품 발표회·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3월 입학한 하이테크과정 재학생들이 학업 기간 동안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발휘하는 자리로 ICT·바이오 분야의 다양한 작품 40점이 출품됐다.
경진대회에서는 AI금융소프트웨어과, 생명의료시스템과, AI응용소프트웨어과 재학생들이 포트폴리오와 프로젝트작품을 발표하며 수준 높은 결과물을 보여줬다. 이 가운데 생명의료시스템과의 ‘HPLC Method Validation for Aspirin Quantitative Analysis’를 출품한 김선호 학생(지도교수 이광호)이 금상을 수상했다.
AI·IT(AI금융소프트웨어과, AI응용소프트웨어과) 및 바이오(생명의료시스템과) 관련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최근 5년(‘19년~’23년) 취업률 91.7%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교육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만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것에 놀랍고,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취업역량 향상에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AI응용소프트웨어과는 2024년 학과 개편을 통해 2024년 10억 상당의 지원을 받아 시설·장비 등 더 나은 최신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교육훈련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폴리텍 분당융기원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책대학으로, 대졸 수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 중심 취업 교육인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모집하고 있다.
AI금융소프트웨어과, 생명의료시스템과, AI응용소프트웨어과 등 3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재학생에게는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