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부산시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선급(KR)은 지난 7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4년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부산시장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KR은 육아휴직과 출산휴가 등 법정 제도를 적극 이행하고, 기업 특성에 맞는 자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 및 가족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선급(KR)은 지난 7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4년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부산시장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KR은 육아휴직과 출산휴가 등 법정 제도를 적극 이행하고, 기업 특성에 맞는 자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 및 가족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형철 KR 회장은 “워라밸과 가족친화경영이 직원 행복과 조직 성장,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해사 기술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가족 친화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제7회 부산 워라밸 주간’을 기념해 지역 기업들의 일·생활 균형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부문,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기업들의 모범사례는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 워라밸 매거진 등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상공개 취소하라”…‘시신 훼손’ 군 장교 법적 대응 나서
- “자동차, 토지, 여성은 재산”… 텍사스 주립대 시위 논란
- “역사 몰랐다” ‘소녀상 모욕’ 유튜버 사과… 진정성 뭇매
- 벌받았네… 14살 소녀 가장 성폭행하다 급사한 인도 남성
- 갓 낳은 아기 둘 살해, 수년간 냉장고 보관…친모 최후
- 제주 침몰 어선 생존 선원 “그물 무게에 눈 깜짝할 사이 뒤집혀”
- 트럼프 밀더니…美억만장자 톱10, 하루만에 재산 88조↑
- 김범석, 쿠팡 주식 5000억원어치 판다
- 표심 못 읽은 美 주류 언론… 신뢰성·영향력에 큰 타격
- 전국 법원 홈피도 한때 불통… 친러시아 해커조직 소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