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점 대신 카페에서 맛보는 추억의 겨울 간식 3 #가볼만한곳
갈수록 추워지는 요즘, 겨울 간식으로 입안 가득 행복을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붕어빵을 빼놓을 수 없죠. 이번에 소개할 〈차일디쉬〉는 이색 붕어빵을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입니다. 대표 메뉴인 '소금빵X붕어빵'은 비주얼부터 푸짐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맛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후기에 따르면 바삭하면서도 쫀득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라고 하는군요. 하지만 이것만 먹는다면 아쉬울지도 몰라요. 씨앗호떡소금붕어빵도 '소금빵X붕어빵' 못지않게 유명하거든요. 씨앗이 듬뿍 들어간 만큼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이외에도 소금빵과 에그마요 소금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 커피와 음료 메뉴에도 눈이 가는데요. 이름부터 재밌는 '불장난 크림 커피'와 야구르트 슬러쉬도 이곳의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오븐에 구워 더욱 담백한 호떡을 색다르게 맛볼 수 있는 카페 〈하이드미플리즈〉를 소개할게요. 이곳은 을지로점과 홍제점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두곳 모두, 비주얼부터 독특한 '아이스크림 호떡'이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따끈한 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극강의 단 맛이 돋보인다는군요. 당 떨어질 때 먹으면 좋겠는걸요? 이외에도, 소세지에 호떡 반죽을 입혀 만든 매콤한 핫도그 '호또그'를 시작으로 달콤한 호떡 브레드까지! 다양한 이색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솔깃하게 다가오네요. 또한, 감성 가득한 카페 인테리어도 이곳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인 만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길거리 간식으로 친숙한 계란빵, 따뜻한 실내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위드달걀빵〉에 방문해보세요. 계란빵 종류도 다양한데요. 플레인 달걀빵을 시작으로, 칠리소스와 올리브슬라이스 등이 더해진 '올리브 칠리슈달', 마요네즈와 각종 토핑이 더해진 '마요슈달' 등 이색 메뉴도 맛볼 수 있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런치세트를 판매하는 것도 주목할 점.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만큼 방문하는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배려한 것으로 보이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