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몸매 이윤지, 아침부터 '이 과일'… 노화 방지에 혈액순환 촉진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윤지(40)가 아침에 먹는 과일을 공개했다.
지난 6일 배우 이윤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모닝짠'이라는 글과 함께 방울토마토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방울토마토, 일반 토마토보다 영양 풍부 방울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관 벽 보호, 혈액순환 촉진 등에 효과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배우 이윤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모닝짠'이라는 글과 함께 방울토마토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이윤지는 평소 다양한 식단과 운동으로 자신의 몸매 관리 비결을 자주 소개한 바 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방울토마토, 일반 토마토보다 영양 풍부
방울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관 벽 보호, 혈액순환 촉진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토마토가 전 세계에서 슈퍼푸드로 꼽히는 이유는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 성분 때문이다. 리코펜은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방지에 탁월하고 흡연과 자외선으로 인한 암,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플라보노이드 함량도 4~6배가량 높다. 플라보노이드는 식물 유래 폴리페놀 계열의 화합물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플라보노이드는 껍질에 풍부한데, 같은 양을 먹었을 때 방울토마토를 먹으면 더 많은 껍질을 먹을 수 있다.
◇하루 권장량 지키고 공복 섭취는 피해야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20알 정도다. 방울토마토의 열량은 낮지만, 당도가 있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또 방울토마토를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위산 역류를 비롯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방울토마토는 말산과 구연산이 함유된 고산성 식품으로, 특히 공복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방울토마토의 풍부한 칼륨은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따라서 신장질환이 있다면 방울토마토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고파서 예민해진 사람, ‘이것’ 먹으면 빠르게 기분 UP
- 혈압 높은 중년, ‘이 과일’ 매일 먹었더니… 사망 위험 줄었다
- ‘진짜 고기’ 말고 ‘대체육’ 먹은 사람, 콜레스테롤에 ‘이런’ 변화가… “의외네”
- ‘230억 적자’만 남긴 롯데 헬스케어사업… ‘바이오’로 만회할까
- 무리한 대장암 복강경 수술, “합병증 발생률 2배 높여”
- 대한진단혈액학회 회장에 이우인 강동경희대병원장
- CAR-T 세포와 ‘이것’ 함께 넣으면, 암 치료 효과 커져
- 美 FDA, 최초 무세포 인공혈관 '심베스' 허가
- [질병백과TV] 임플란트 오래 쓰려면? ‘이렇게’ 하면 가능합니다
-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반려동물 복강경 수술 센터 개소 [멍멍냥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