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IR 정보 제공 ‘주주알림’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은 상장 기업 IR 정보를 제공하는 '주주알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주주알림 서비스는 보유종목에 ▲IR 정보 ▲주주통지 ▲실적 발표 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MTS 내 '주주알림' 화면에서 전체 보유종목 리스트가 일목요연하게 표시되며 개별종목의 주주알림 홈에서는 주주총회 관련 정보와 IR 일정·자료, 실적 발표 등 다양한 투자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상장 기업 IR 정보를 제공하는 ‘주주알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주주알림 서비스는 보유종목에 ▲IR 정보 ▲주주통지 ▲실적 발표 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키움증권 계좌로 코스피·코스닥 일반종목을 보유하고 있다면 자사 MTS(영웅문S#)로 기업의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증시의 재도약을 목표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점차 발표·시행되는 가운데 이러한 맞춤형 서비스는 상장기업들이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서비스는 주주권리(주주총회소집통지, 배당금지급통지 등) 및 IR(가이던스, 주요 보고서 발간, 주주서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전자공시를 열람하고 투자기업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하는 등 정보를 취득하기 번거로웠던 과거와 대비해 투자정보 접근이 훨씬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주알림 서비스는 상장기업과 주주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기업과 주주간 소통 창구를 제공할 계획으로 키움증권이 기획했던 주주관계(Shareholder Relationship) 서비스의 일환이다.
MTS 내 ‘주주알림’ 화면에서 전체 보유종목 리스트가 일목요연하게 표시되며 개별종목의 주주알림 홈에서는 주주총회 관련 정보와 IR 일정·자료, 실적 발표 등 다양한 투자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보유종목 투자정보를 즉각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 개인 투자자 및 투자기업간 소통이 어려웠던 기존의 증시환경에서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주주알림은 주주 권리 향상을 위한 개인화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주주알림을 시작으로 추후 주주 관련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투자자들의 신속한 대응과 현명한 투자결정을 돕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남편과 걷던 19세 아내, 집단강간 당했다
- "문다혜 음주사고 피해자, 합의 후에 '아프다' 진술…위험운전치상 적용 가능" [법조계에 물어보
- "자궁 말고 고환만 가졌네" 여자라고 우긴 그 복서, 정말 남자였다
- "별풍 안 쏴서 차단했냐" 과즙세연, 열혈팬 16억 먹튀 논란
- "알몸도 아닌데…레깅스·브라탑 입었다고 헬스장서 쫓겨났습니다"
- [2024 美대선] 미국 대선 개표중…트럼프 120 vs 해리스 99명 선거인단 확보
- 북러 협력 온라인까지?…디도스 공격으로 국방부 홈페이지 '먹통'
- 세간의 관심, 이재명 '재판 생중계' 요청 봇물…민주당 입장은?
- 해결될 기미 없는, 일반인 출연자 리스크 [D:이슈]
- “정몽규 중징계 요구” 넉 달 들여다 본 문체부 감사 결과…실효성 물음표·고개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