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품질만족지수]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적용…세탁·건조 한 번에 진행 가능

2024. 11. 6. 05: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

삼성전자가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25㎏ 용량 드럼 세탁기와 15㎏ 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국내 최대 건조 용량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가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진행하면서도 건조기 성능은 단독 건조기 수준으로 구현했다. 대용량 열교환기에 따뜻한 바람을 순환시키는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히트펌프 모듈이 적용돼 기존 히터 방식의 콘덴싱 타입 세탁건조기 대비 건조 시간을 최대 60% 절약할 수 있다. 일반 건조 시 드럼 내부의 최고 온도는 60도를 넘지 않아 옷감이 줄어들거나 손상될 염려를 줄여준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 ‘AI 홈’을 통해 타 기기 연동과 멀티미디어 이용 등 사용 경험을 확장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으로 편리한 맞춤 세탁을 지원한다. AI 홈에서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결된 다른 가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실제 집 구조를 반영한 3D 형태의 ‘맵 뷰(Map View)’를 보고 집안의 공간별 기기 상태와 공기질, 에너지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AI 진동소음 저감 시스템 ▶AI 맞춤 코스 ▶AI 세제 자동투입 ▶AI 절약 모드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 등 기능을 탑재했다.

■ KS-QEI 특집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의 특성과 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이준혁 중앙일보M&P 기자 lee.junhyuk1@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