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정말 꼼꼼하게"… 안재현, 직접 밝힌 '순백 피부' 비법은?

이해나 기자 2024. 11. 5. 2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델 겸 배우 안재현(37)이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꼼꼼한 세안을 꼽았다.

피부 관리 비법을 묻는 질문에 그는 "일단 세안을 정말 꼼꼼하게 한다"고 말했다.

안재현이 밝힌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화장한 날은 이중 세안으로 꼼꼼하게꼼꼼한 클렌징은 피부에 매우 중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모델 겸 배우 안재현(37)이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꼼꼼한 세안을 꼽았다./사진=유튜브 채널 '안재현 AHN JAE HYEON', 안재현 인스타그램 캡처
모델 겸 배우 안재현(37)이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꼼꼼한 세안을 꼽았다.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안재현 AHN JAE HYEON'에는 'QnA 질문과 응답'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안재현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6만 명 달성을 기념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피부 관리 비법을 묻는 질문에 그는 "일단 세안을 정말 꼼꼼하게 한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클렌징 워터, 클렌징 밤, 클렌징폼 세 가지를 사용해 세안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특별한 스케줄이 없으면 그냥 로션만 바른다"고 했다. 그는 "생각보다 트러블이 잘 안 나고, 가끔 피지나 여드름이 올라오면 정말 순한 로션을 쓴다"고 말했다. 안재현은 오히려 너무 영양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직접 사용하는 순한 제품을 소개했다. 안재현이 밝힌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화장한 날은 이중 세안으로 꼼꼼하게
꼼꼼한 클렌징은 피부에 매우 중요하다.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고 자면 다양한 피부 문제가 발생한다. 잡티를 커버하는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모공이 막힌다. 모낭 속 산소가 부족해져 여드름이 쉽게 생기며, 모공이 넓어질 위험도 있다. 색조 화장품은 색소침착, 안구질환 등을 유발한다. 화장을 한 날에는 이중 세안으로 꼼꼼하게 화장품을 닦아야 한다. 유분이 많은 지성이라면 세정력이 높은 제품을, 민감한 피부라면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한다. 우리 피부는 pH가 5.5로 약산성이다. 이를 유지하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화장을 하지 않았다면 한 번만 세안해도 충분하다. 과하게 하면 오히려 피부의 정상적인 천연 보습 인자가 제거될 수 있다. 가볍게 이물질만 씻어낸다는 생각으로 살살 문질러야 치부 장벽을 보호할 수 있다.

◇기초 화장품, 여러 개 바를 필요 없어
기초 화장품은 많이 바르면 독이 된다. 중앙대 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학과 연구팀은 기초 화장품 2종(스킨, 로션)과 4종(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의 효과를 비교했다. 두 집단에게 각각을 바르도록 하고 피부를 비교했다. 그 결과 큰 차이가 없었다. 효과는 비슷하지만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피부에 미처 흡수되지 못한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남는다. 이때 산소와 만나 과산화지질로 바뀐다. 과산화지질은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만든다. 또, 여러 제품을 동시에 바르면 예기치 못한 화학반응이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색소침착, 피부염 등이 생길 위험도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