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악뮤 이찬혁과 듀엣 '칼 거절'…"멋진 건 빅뱅이랑만" (집대성)

윤채현 기자 2024. 11. 5. 2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D(지드래곤)가 악동뮤지션 이찬혁과의 듀엣을 단호하게 거절했다.

이날 영상에서는 지드래곤과 태양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빅뱅 완전체를 이뤄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조합이긴 하다. 그런데 난 재미있고 흥미롭고 싶지 않다. 멋있는 것만 하고 싶다. 멋있는 건 빅뱅이랑만"이라며 단호하게 듀엣을 거절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채현 기자) GD(지드래곤)가 악동뮤지션 이찬혁과의 듀엣을 단호하게 거절했다.

5일 대성의 개인 유튜브 채널 '집대성'에는 '[EN/JP] 영원한 건 절대 있어… | 7년만에 돌아온 빅뱅 | 집대성 ep.29'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이날 영상에서는 지드래곤과 태양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빅뱅 완전체를 이뤄 눈길을 끌었다.

세 사람은 과거 빅뱅에 관련한 굿즈에 추억을 회상하다가 MBTI에 관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대성은 본인이 ISFJ라고 밝혔으며 태양은 INFJ라고 답했다.

그러던 중 지드래곤의 MBTI가 찬혁과 같다는 말에 태양은 “찬혁이는 늘 지드래곤과의 공통점을 찾으려 한다. MBTI가 같다고 하면 하나 같이 해야겠네요 라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지드래곤은 "걔 해병대 출신 아니냐"라며 선장 콘셉트의 모자를 벗어 웃음을 자아냈다. 대성은 "사실 재미있고 흥미로운 조합이긴 하다”며 두 사람의 조합을 기대했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조합이긴 하다. 그런데 난 재미있고 흥미롭고 싶지 않다. 멋있는 것만 하고 싶다. 멋있는 건 빅뱅이랑만”이라며 단호하게 듀엣을 거절했다. 

또한 가장 좋아하는 곡을 꼽아보라는 대성에 지드래곤은 "한 곡을 꼽기엔 어렵다. 나한텐 다 자식같은 곡들이다. 굳이 고르라고 하면 가장 최근으로 항상 업데이트되는 것 같다. ‘봄여름가을겨울’이 가장 최근이니까 나에게는 우선순위기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성은 "저작권에서 가장 효자곡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이에 지드래곤은 “이게 한곡 한곡에 대한 저작권료가 나오는 게 아니라 전체 수입으로 나오기 때문에 활동 여부에 따라 갭 차이가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래방에서 1위한 곡은 ‘날 봐 귀순’과 ‘대박이야’더라"라고 언급했다. 이에 태양은 “‘대박이야’ 발매한 뒤 연말 시상식에서 태진아 선배님이 ‘야 지드래곤, 너 곡 잘 쓰더라’ 라고 하시더라"라며 일화를 전했다.

사진=집대성

윤채현 기자 js410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