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아침부터 '이 간식' 먹었다… 조금만 먹어도 살쪄서 위험?

이해나 기자 2024. 11. 5. 1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55)가 기온이 크게 떨어진 오늘 아침 붕어빵 사진을 공개했다.

5일 오전 엄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붕어빵 여러 개 사진을 게시했다.

붕어빵 2~3개만 먹어도 밥 한 그릇에 버금가는 열량을 섭취하는 셈이다.

밥 한 공기의 열량이 200kcal인 것을 감안하면 슈크림 붕어빵 3개만 먹어도 식사할 때보다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가수 겸 배우 엄정화(55)가 기온이 크게 떨어진 아침 붕어빵 사진을 올렸다. 붕어빵은 살을 찌우기 쉬운 간식이어서 주의해야 한다./사진=엄정화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겸 배우 엄정화(55)가 기온이 크게 떨어진 오늘 아침 붕어빵 사진을 공개했다.

5일 오전 엄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붕어빵 여러 개 사진을 게시했다. 이날 아침 서울은 전날 보다 최대 10도 정도 떨어져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했다. 날이 추워지면서 실제 겨울철 유행 간식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엄정화가 먹은 붕어빵은 겨울철 간식의 대표 주자다. 요즘은 팥 붕어빵을 시작으로 콘치즈, 고구마, 피자, 누텔라, 인절미 등 다양한 재료가 붕어빵에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붕어빵을 먹었다가 살이 찌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붕어빵은 주원료가 밀가루인 데다 당분을 많이 함유해 열량이 높다. 보통 붕어빵 1개에 100~120kcal 정도다. 참고로 계란빵은 1개당 130kcal, 국화빵은 1개당 40kcal다. 붕어빵 2~3개만 먹어도 밥 한 그릇에 버금가는 열량을 섭취하는 셈이다. 살이 찌지 않으려면 간식은 1~2개만 먹고, 그 양만큼 식사 중 밥을 덜 먹어야 한다. 특히 슈크림 붕어빵을 즐겨 먹는다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팥 붕어빵 1개의 열량은 약 130kcal인 반면 슈크림 붕어빵은 1개에 170kcal에 달한다. 밥 한 공기의 열량이 200kcal인 것을 감안하면 슈크림 붕어빵 3개만 먹어도 식사할 때보다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특히 설탕 함량이 높은 슈크림은 혈당 또한 빠르게 높일 수 있어 혈당이 높은 사람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붕어빵 같은 열량 높은 간식 대신 열량 낮은 간식을 먹도록 노력해야 한다. 견과류처럼 건강에 좋고 열량 낮은 간식을 투명 용기에 담아두고 가까운 곳에 두고 먹자. 채소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다. 오이나 토마토 등 열량이 낮은 채소를 즐겨 먹으면 비타민·섬유질 보충과 더불어 공복감을 없앨 수 있다. 과하게 먹지 않는다면 적정량의 귤이나 딸기 섭취를 통해 비타민C도 섭취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