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종욱 작전·외야 코치 영입…"공격적 베이스 러닝 기대"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코치를 선임했다.
삼성 라이온즈는 5일 "1군 작전 및 외야 코치로 이종욱 코치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이종욱 코치는 연봉 9000만원, 계약 기간 1년에 합의했다.
한편 삼성은 지난 1일 다치바나 요시이에 1군 타격코치, 이병규 퓨처스 감독, 이정식 퓨처스 배터리 코치, 강봉규 육성군 타격코치, 권오준 재활군 코치 등 5명과 재계약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새 코치를 선임했다.
삼성 라이온즈는 5일 "1군 작전 및 외야 코치로 이종욱 코치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이종욱 코치는 연봉 9000만원, 계약 기간 1년에 합의했다. 오는 6일 일본 오키나와 마무리캠프에 합류해 선수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삼성은 "이번 계약을 통해 선수단의 공격적인 베이스 러닝 및 외야수의 타구 판단 능력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종욱 코치는 1999년 현대 유니콘스의 2차 2라운드 16순위 지명을 받았다. 상무 야구단(국군체육부대)서 복무 후 전역한 뒤 현대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았다. 이어 입단 테스트를 거쳐 두산 베어스에 새로이 둥지를 틀었다. 2006년 두산 소속으로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꾸준히 주전 외야수로 활약했다.
2013시즌 종료 후 이 코치는 NC 다이노스로 자유계약(FA) 이적했다. 2018시즌을 마치고 현역 은퇴를 택했다. 이 코치는 프로 무대서 통산 144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1, 1478안타, 41홈런, 543타점, 843득점, 340도루 등을 기록했다.
은퇴한 뒤에는 곧바로 NC 코치진에 합류했다. 작전, 주루 코치 등을 역임했다. 올해까지 NC에 몸담았던 이 코치는 구단과 상호 합의하에 재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삼성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한편 삼성은 지난 1일 다치바나 요시이에 1군 타격코치, 이병규 퓨처스 감독, 이정식 퓨처스 배터리 코치, 강봉규 육성군 타격코치, 권오준 재활군 코치 등 5명과 재계약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종욱 코치를 영입하며 코치진 개편에 나섰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최소 80억 추정…전문가 "연봉 기준으로 산출"
- 여대생 쥬, 2024 미스맥심 우승…과감 노출 화보 대공개
- 치어리더 안지현, 대만 페스티벌서 압도적 글래머 몸매 '눈길'
- 문가영, 아찔한 반전 볼륨감…은밀한 타투까지 파격 오픈
- 16억 후원했는데...과즙세연 칼차단에 "그냥 돈 통 중 하나" 폭로 [엑's 이슈]
- “씨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 아내 '오열' (결혼지옥)
- '4억 대출' 헬스장 사기 피해 양치승 "1원도 못 받았는데 무혐의...힘 빠져" [종합]
- '66세 싱글' 주병진, 꽃뱀사건 이후 마음 문 닫았다 "상처 많아" (이젠 사랑)
- '건강 이상설 해명' 고지용 "몸 아팠는데"...건강식 요식업 고수 (고수열전)
- 솔비, 아무도 몰랐던 가정사 "母, 유서 써놓고 증발해" (시방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