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포켓몬이야." 포켓몬 모바일 게임, 4일 만에 '165억 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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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의 신작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월 30일 출시된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닌텐도의 유명 IP(지식재산권) 포켓몬을 활용해 개발한 게임으로, 실물 포켓몬 카드를 활용해 진행하던 TCG(트레이딩 카드 베틀 게임)를 모바일 버전으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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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의 신작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월 30일 출시된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닌텐도의 유명 IP(지식재산권) 포켓몬을 활용해 개발한 게임으로, 실물 포켓몬 카드를 활용해 진행하던 TCG(트레이딩 카드 베틀 게임)를 모바일 버전으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포켓몬 카드를 개봉하고, 여러 포켓몬을 조합하여 총 20종의 카드를 배치해 다른 이용자와 배틀을 벌일 수 있다.
특히, 포켓몬 TCG의 룰을 그대로 게임에 적용하여 다양한 포켓몬의 종족 값, 특성을 고려한 덱을 구성하여 전투에 나설 수 있는 등 수집과 전투 요소가 갖춰져 있어 많은 큰 인기를 얻는 중이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을 휩쓸었으며,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미국 5위에 곧바로 진입하는 등 여전한 포켓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실제로 모바일 앱 시장 조사 서비스인 '앱매직'(Appmagic)은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출시 첫날 약 300만 달러(한화 약 41억 3천 만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으며, 4일 만에 1200만 달러(한화 약 165억)에 달하는 매출을 돌파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아울러 게임 매출의 45%는 일본에서 발생했고, 미국, 홍콩, 대만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높은 수익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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