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복귀’… 홍명보호, 11월 A매치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상에서 회복 후 경기장에 복귀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을 앞둔 홍명보호에 재합류한다.
홍명보 감독은 이번 명단에도 젊은 선수들을 대거 발탁하며 세대교체 작업을 이어갔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5·6차전에 나설 26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손흥민은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3·4차전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불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현주·김경민·이태석·김봉수 등 젊은피 수혈
최근 부상에서 회복 후 경기장에 복귀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을 앞둔 홍명보호에 재합류한다. 홍명보 감독은 이번 명단에도 젊은 선수들을 대거 발탁하며 세대교체 작업을 이어갔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5·6차전에 나설 26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손흥민은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3·4차전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불참했다. 부상 회복에 전념한 손흥민은 지난달 19일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에 복귀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다시 통증을 호소하며 휴식에 들어갔다. 재차 휴식에 들어간 손흥민은 지난 3일 EPL 애스턴 빌라전에 선발 출전해 도움(시즌 3호)을 기록하는 등 활약하고 후반 11분 교체됐다.
홍 감독은 손흥민 발탁에 대해 “손흥민의 복귀 경기를 봤고, 그의 상태를 유심히 관찰 중이다”며 “소집 소속팀에서의 두 경기를 지켜보고 다양한 활용 방안을 만들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원정을 앞두고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재성(마인츠), 황인범(페예노르트) 등 대표팀 주축 선수 대부분은 변함없이 홍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다만, 요르단과 3차전 도중 발목을 다쳐 대표팀에서 중도 하차했던 황희찬(울버햄프턴)은 이번 중동 원정 2연전에도 불참한다.
홍 감독은 이번 명단에도 젊은피를 수혈했다. 독일에서 성장 중인 이현주(MF·하노버)를 비롯해 김경민(GK·광주), 이태석(DF·포항), 김봉수(MF·김천)가 생애 첫 A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홍 감독은 젊은 선수들의 연이은 깜짝 발탁에 대해 “미래자원으로 기용 가능한 선수들도 계속해서 면담하며 지켜보는 중이다”라며 “(젊은 선수들의 발탁은)팀에 적합한 인물을 찾는 과정이고, 팀 미래에 대한 가능성 점검하는 것의 일부분”이라고 밝혔다.
홍명보호는 우리시간으로 14일 오후 11시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의 자베르 알 아흐메드 국제 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조별리그 5차전을 치른 뒤 요르단 암만으로 이동해 19일 오후 11시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과 6차전을 벌인다.
◇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5·6차전 축구대표팀 명단(26명)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김경민(광주) 이창근(대전)
▲ 수비수(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이명재(울산) 정승현(알와슬)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이기혁(강원) 이태석(포항)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 홍현석(이상 마인츠) 정우영(우니온 베를린)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 백승호(버밍엄시티) 배준호(스토크시티) 이현주(하노버) 김봉수(김천)
▲ 공격수(FW) =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김동환 인턴기자 onlinenews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기사 검색하는 이재명…그 내용 보니 [포착]
- 화천 북한강 살인 사건…범인은 군 장교, 피해자는 군무원
- ‘온몸 문신’ SNS 과시, 패싸움 갈취… MZ조폭 24명 검거
- 굳은 표정의 트리플스타… 논란 속 서울시 행사 참석
- 돈 잘 버시죠? 정부, 일용직에 ‘건보료’ 부과 검토
- 신분당선 연장선 ‘무임승차 손해액 90억’ 정부가 낸다
- ‘꼬불꼬불’ 영등포고가 철거 시작… 교통 체증 불가피
- “페이커, 그는 GOAT”…美·中해설도 감탄한 우승 순간
- 쯔양, 다이아버튼 받고 ‘활짝’…전남친 파문 이후 근황
- 북한강 ‘토막 시신’ 용의자는 군인…체포후 “범행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