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신기록 갈아치우는 로제 ‘아파트’…英싱글차트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 2위를 차지했다.
K팝 여성 가수가지금까지 영국 싱글차트에서 기록한 순위 중 가장 높다.
로제는 이 곡으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싱글차트 1위를 달성할 경우 로제는 싱글차트와 앨범차트에서 모두 1위를 경험한 최초의 K팝 가수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 2위를 차지했다. K팝 여성 가수가지금까지 영국 싱글차트에서 기록한 순위 중 가장 높다. K팝 가수가 이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일하다.
1일(현지시간) 공개된 싱글차트 최신 순위에 따르면 ‘아파트’는 지지 페레즈의 ‘세일러 송’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이 곡은 지난달 25일자 차트에 4위로 처음 진입했다. 앞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선 8위를 기록했다.
‘아파트’는 다음 달 6일 공개되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앨범 ‘로지’의 선공개 곡이다. 한국 술자리 게임 ‘아파트 게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노래로 중독적인 후렴구와 경쾌한 밴드 사운드를 앞세워 공개 직후부터 국내외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틱톡 등 SNS에선 외국 팬들이 ‘아파트’라는 한국어 발음을 따라 하는 챌린지가 유행했다.
이 곡은 K팝의 여러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음원 공개 11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돌파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이다. 로제는 이 곡으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싱글차트 1위를 달성할 경우 로제는 싱글차트와 앨범차트에서 모두 1위를 경험한 최초의 K팝 가수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신곡 ‘아일 비 데어’는 44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BTS 지민의 솔로 2집 타이틀곡 ‘후’는 50위를 기록하며 15주 연속 차트를 지켰다. 블랙핑크 또 다른 멤버 제니의 솔로곡 ‘만트라’는 67위에 자리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사 같은 엄마는 6명을 살렸단다”… 뇌사 30대 장기기증
- “시발점 몰라서 큰 일?”… 60년 전에도 걱정됐던 문해력
- 로제 ‘아파트’ 대신 ‘로케트’…김정은 패러디 영상 화제
- 사격 김예지, 국내 최초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코인 뒷돈’ 수십억 받은 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 “밤마다 희생자들 환상 나타나” 유영철, 교도관에 토로
- 김남국 “문재인, 눈치도 생각도 없어…책 장사 말고 촛불 들어야”
- 이강인에 “가자 중국인” 인종차별 발언한 팬, 결국 영구 제명
- 美 학교들, 10대가 사랑하는 ‘이 신발’에 줄줄이 금지령
- 유니클로 피팅룸서 고객들 몰래 촬영한 日점장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