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디자인 공모전 개최…“총 상금 20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항철도는 11월 한 달 간 '디자인 일러스트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항철도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와 2025년부터 운행하는 신규 전동차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어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공항철도를 대표할 수 있는 참신하고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항철도는 11월 한 달 간 ‘디자인 일러스트 및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항철도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와 2025년부터 운행하는 신규 전동차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응모 분야는 ‘일러스트 분야’와 ‘캘리그라피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일러스트 분야’의 공모 주제는 ‘공항철도의 비전과 미션을 상징하는 대표 일러스트’다.
또 ‘캘리그라피 분야’는 공항철도 비전인 ‘가장 안전하고 빠른 길’과 미션인 ‘행복한 동행 AREX’, 추가 선택 문장까지 총 3개의 문장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공항철도 포스터, 브로슈어, 기념품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개인과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1팀당 1작품씩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상금은 총 2000만원으로, 일러스트 분야는 대상(1명) 400만원, 우수상(2명) 200만원, 장려상(7명) 100만원이다.
캘리그라피 분야는 대상(1명) 200만원, 우수상(1명) 100만원, 장려상(4명)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창환 공항철도 미래사업단장은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수도권 주요 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내국인은 물론 많은 외국인이 이용하는 만큼, 공모전 수상작들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한국의 공항철도를 세계에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공항철도를 대표할 수 있는 참신하고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항철도·인천교통공사…“철도안전 홍보 합동 캠페인”
- 인천시, 수도권매립지 정책 홍보 콘텐츠 공모전…“전 국민 대상”
- 인천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한옥호텔’…“한국건축문화대상 본상 수상”
- “참여와 소통의 축제 한마당”…인천 주민자치박람회 열린다
- 인천시 교육청, ‘고교 학점제 현장 지원단’ 구성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명태균 녹취공방' 뿐인 대통령실 국감…여권은 '문재인정권'으로 역공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