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석유화학의 기초 원료인 방향족(BTX) 제품을 생산하는 자회사 HD현대코스모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의 에너지 기업 코스모오일과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와 코스모오일은 지난 2009년 50%씩 자본을 출자해 HD현대코스모를 운영해왔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수익성 높은 공정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석유화학의 기초 원료인 방향족(BTX) 제품을 생산하는 자회사 HD현대코스모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 이번 흡수합병을 통해 정유·석유화학 공정 간 시너지 효과를 높여 BTX 사업의 실적 부진을 해결하겠다는 구상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의 에너지 기업 코스모오일과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와 코스모오일은 지난 2009년 50%씩 자본을 출자해 HD현대코스모를 운영해왔다. 양사는 지속가능항공유(SAF)·열분해유·윤활유 등 미래 신사업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수익성 높은 공정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윤준식 기자 semipr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만원 과태료에도 여전한 허위신고…고생하는 경찰들
- 日 ‘천년돌’ 하시모토 칸나 갑질?… “매니저 8명 교체”
- ‘70년대생 여성 회장 1호’…㈜신세계 정유경에 쏠리는 눈
- 서울사는 30대, 3명 중 2명은 결혼 안 해…세종은 반대
- ‘경찰관 추락사’ 용산 마약 파티 주도자들, 실형 확정
- 트럼프 ‘테마주’ 하루 26% 폭락… 자산 1조8000억 증발
- 두 달만에 말 9마리 죽어… “경주 퇴역마 학대·도축 의혹”
- 美 “북한군, 우크라 가면 시신 가방에 담겨 돌아갈 것”
- “25살에게 ‘캥거루족’이라니”… 불편한 시선, 왜?
- ‘한강 라면’ 조리 기계, 111억 수출 잭팟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