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브이엠, 3분기 매출 374억·영업이익 74억… 순이익 69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74억원, 영업이익 74억원, 순이익 69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4%, 28.5% 증가했고, 매출은 국내 의료파업과 유럽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제이브이엠은 계절적 성수기를 앞두고 유럽법인과 파트너사를 통해 영업망이 확대되면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4%, 28.5% 증가했고, 매출은 국내 의료파업과 유럽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은 해외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덕이다”고 말했다.
시장 별 매출 비중은 국내 54.7%, 수출 45.3%(북미 16.8%, 유럽 20.5%, 기타 8%)로 나타났다. R&D 투자에는 매출 대비 5.7% 수준인 21억원을 투자했다.
제이브이엠은 계절적 성수기를 앞두고 유럽법인과 파트너사를 통해 영업망이 확대되면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약국 자동화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는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기업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이니 민호, 의외로 '이 운동'에 빠져… 어떤 효과 때문에?
- “자폐스펙트럼 장애, 남성이 여성의 4배” 유전적 단서 찾았다
- 다리에 ‘이 증상’ 나타났다면,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높다는 신호
- 구성환 "등산 후 오히려 살 쪘다?"… 이유 뭔가 봤더니?
- “계란프라이, ‘이 온도’ 넘어가면 심장질환·암 위험 커진다”
- 국내 제약사 ESG 성적표 나왔다… 최하등급 제약사는 어디?
-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치매 약까지 개발… 주목할 제약사는?
- 애브비, 블록버스터약 '휴미라' 매출 37% 하락… 후속 약물 실적은?
- 제이브이엠, 3분기 매출 374억·영업이익 74억… 순이익 69억
- 강릉아산병원, ‘제6차 결핵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