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41개 신규 우수조달물품에 지정 증서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실시한 이번 지정 심사에서는 신청제품 246개 중에서 기술의 차별성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주)엔어스의 '열전달부를 포함한 대칭형 방열패턴 PCB가 적용된 LED 등기구' 등 41개 제품을 지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처음으로 우수제품 시장에 진입한 기업 제품은 전체 지정 제품의 56.1%(23개)를 차지했다.
한편 조달청은 우수제품 지정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심사부터 심사 가이드 라인(지침서)을 마련·배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31일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에 지정 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실시한 이번 지정 심사에서는 신청제품 246개 중에서 기술의 차별성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주)엔어스의 ‘열전달부를 포함한 대칭형 방열패턴 PCB가 적용된 LED 등기구’ 등 41개 제품을 지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처음으로 우수제품 시장에 진입한 기업 제품은 전체 지정 제품의 56.1%(23개)를 차지했다.
한편 조달청은 우수제품 지정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심사부터 심사 가이드 라인(지침서)을 마련·배포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심사위원 사전검토서 양식을 건설 환경·전기 전자 등 심사 분야별로 세분화했다. 심사위원들에게 작성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해 신청 서류 사전검토에 내실을 기했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최대 6년간 수의계약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되어 수요기관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홍보·마케팅 지원은 물론이고 각종 금융 혜택뿐만 아니라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임기근 청장은 “조달청은 조달기업이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진정한 벗으로서 힘든 여건에서도 기술개발에 투자한 기업들이 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한 단계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개선하고 판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HD한국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3984억원…477.4% '폭등'
- 이제는 피할 수 없는 '정년 연장'…그 논의의 조건들 [데일리안이 간다 94]
- 녹취 폭로 대혼란 속…한동훈 "미래 비위 예방할 특별감찰관 지금 임명해야"
- 검찰, 김정숙 여사 샤넬 재킷 프랑스 본사서 확보…반납 여부 검증
- '친한의 좌장' 조경태,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무감사로 진실규명해야"
- 검찰, 이화영 '대북송금' 2심도 징역 15년 구형…"후진적 정경유착 범행"
- '북한 비핵화' 빠진 한미 SCM 공동성명…군 "목표 견지"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꿈의 50만 관중’ 눈앞에 둔 FC서울, 그리고 린가드의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