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0억 규모 밸류업 ETF, 내달 4일 출시…12종목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4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밸류업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된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ETF 12종목이 다음달 4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밸류업 관련 ETF의 상장 규모는 총 4910억원으로 기대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밸류업 ETF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공과 한국 증시 재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4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밸류업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된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리아 밸류업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ETF 12종목이 다음달 4일 출시될 예정이다. 12종목을 살펴보면 패시브 상품이 9종목, 액티브 상품이 3종목이다.
패시브 ETF를 발행하는 운용사는 삼성·미래에셋·KB·신한·키움투자·한화·NH아문디·하나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등이다. 액티브 ETF 발행 운용사으로는 타임폴리오·삼성액티브·트러스톤자산운용이 있다.
이번 밸류업 관련 ETF의 상장 규모는 총 4910억원으로 기대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밸류업 ETF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공과 한국 증시 재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HD한국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3984억원…477.4% '폭등'
- 이제는 피할 수 없는 '정년 연장'…그 논의의 조건들 [데일리안이 간다 94]
- 녹취 폭로 대혼란 속…한동훈 "미래 비위 예방할 특별감찰관 지금 임명해야"
- 검찰, 김정숙 여사 샤넬 재킷 프랑스 본사서 확보…반납 여부 검증
- "尹대통령 당시 당선자 신분…공무원 아닌 민간인이었던 만큼 법적 문제 없어" [법조계에 물어보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동반자 관계는 허울, 실제론 하수인?…"러, 언제든 북한 내칠 수 있어"
- ‘삭제’는 했지만…구설수에 무차별 노출되는 연예인 자녀들 [D:방송 뷰]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