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Young Horse Cup과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과천 승마경기장에서 어린말 승마대회 결승인 2024년 'Young Horse Cup'과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을 개최한다.
6일과 8일에는 국산 2세와 3세 승용마들이 참가하는 '2024년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전'이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과천 승마경기장에서 어린말 승마대회 결승인 2024년 ‘Young Horse Cup’과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을 개최한다.
6일부터 열리는 ‘2024년 Young Horse Cup’은 어린말 승마대회 지역예선을 통과한, 국내에서 가장 기량이 뛰어난 4세부터 7세의 어린말들이 115두가 참가하는 승마대회다. 이번 결승에서는 마장마술과 장애물 종목 총 7경기가 열리며 총 1억 100만 원의 조련지원금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6일과 8일에는 국산 2세와 3세 승용마들이 참가하는 ‘2024년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전’이 열린다. 스포츠말 품평회 참가 말들은 사람의 기승 없이 말 스스로 장애물을 비월하는 ‘프리점핑’을 비롯해 체형 및 보행능력을 평가 받는다.
이번 결승에는 총 36두의 승용마가 최고등급 획득을 위해 도전장을 내밀었다. 결승 참가마는 지역예선에서 3+이상의 품평등급을 획득한 우수 승용마다. 향후 어린말 승마대회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시험대에 오르게 된다. 이번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에서는 총 7500만 원의 조련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이번 결승기간에는 ‘2024년 국산 승용마 경매’도 함께 개최된다. 한국마사회는 국산 승용마 경매를 통해 생산농가 등 관계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건전한 거래시장 조성을 통해 국산 승용마 유통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정기환 마사회 회장은 “2024년 국산마 품평회와 어린말 승마대회 개최로 농가에 우수마 생산 및 조련 의욕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판매 촉진을 통한 유통 활성화로 농가 경영 개선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이제는 피할 수 없는 '정년 연장'…그 논의의 조건들 [데일리안이 간다 94]
- HD한국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3984억원…477.4% '폭등'
- 녹취 폭로 대혼란 속…한동훈 "미래 비위 예방할 특별감찰관 지금 임명해야"
- 검찰, 김정숙 여사 샤넬 재킷 프랑스 본사서 확보…반납 여부 검증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