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생장 돕는 친환경 제설제 개발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 제설제의 식물 영향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제일트레이딩은 자사 연구개발팀의 논문이 대한환경공학회지최신호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 연구는 특정 유기 화합물을 포함한 제설제가 식물 생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제일트레이딩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특정 유기 화합물이 식물 생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토양 오염을 줄일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 연구가 환경 부하를 낮추는 제설제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환경공학회지 최신호 게재
친환경 제설제의 식물 영향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제일트레이딩은 자사 연구개발팀의 논문이 대한환경공학회지최신호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 연구는 특정 유기 화합물을 포함한 제설제가 식물 생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결과에 따르면 이 제설제는 기존 염화물계 제설제와 비교해 식물의 염 스트레스 완화, 토양 전기전도도 감소, 그리고 식물 생장 저해 요소 집적 감소 등의 효과를 보였다.
1979년 창간된 대한환경공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환경 분야 학술지 중 KCI 인용지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논문 게재는 해당 연구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았음을 시사한다고 제일트레이딩은 설명했다.
제일트레이딩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특정 유기 화합물이 식물 생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토양 오염을 줄일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 연구가 환경 부하를 낮추는 제설제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3세 혼외자 행세’ 전청조, 징역 20년 구형…선고는 다음달
- 허웅에 고소당한 前여친 변호사…“희생양 필요” 문자 폭로
- 두 달만에 말 9마리 죽어… “경주 퇴역마 학대·도축 의혹”
- “이거 바르면 다 녹아요” 홈쇼핑 속 각질, 사실은 ‘밥풀’
- “무인 사진관 못해 먹겠다” CCTV 속 ‘성관계 커플’에 폐업 결심
- ‘40명 노쇼’ 정선군청, 뒤늦게 “최대한 보상하겠다” 사과
- “하나도 모르겠다” 북한군 파병에 한글 공부하는 러 군인 ‘포착’
- ‘사생활 논란’ 트리플스타… 서울시 “행사 출연 예정대로”
- [단독] 지역 공공병원서 의무 근무…‘의대 계약정원제’ 도입 검토
- “방시혁 직접 지시” 외모품평 문건 받은 지코…“안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