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대표 여행지” 영월군, K-웰니스 도시 선정
박하림 2024. 10. 31.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군은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강원 제1호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관리 지자체임을 민간 대표 단체인 건강관리(웰니스) 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영월군은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강원 제1호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관리 지자체임을 민간 대표 단체인 건강관리(웰니스) 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2019년 시범사업부터 시행된 인증 사업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재의 건강관리(웰니스) 관련 기반 시설과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육성계획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는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협회는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푸드 & 여행 페어,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데이 및 베트남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엑스포 등 국내외 전시회와 콘퍼런스 개최 시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 선정 지자체를 우선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건강관리(웰니스) 여행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반 시설 구축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케이(K)-건강관리(웰니스) 도시 선정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행지로의 이미지를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민주, ‘尹 공천 개입 정황’ 명태균 통화 녹취 공개 “탄핵 국민 판단 맡겨”
- 대통령실, 김영선 공천 개입설 전면 부인…“尹, 지시한 적 없어”
- 사양꿀 명칭 변경 놓고 의견 분분…설탕벌꿀 vs 설탕사양벌꿀
- “신세계, 계열 분리로 이마트發 재무건전성 우려 낮아졌다”
- 바닥난 HUG 곳간...또 나온 금융위-국토부 ‘불협화음’
- 한동훈·이재명 2차 회담 하자더니…의제 선정 두고 수싸움
- 푸바오부터 루이후이까지…에잇세컨즈, ‘바오패밀리’ 다시 만났다
- ‘민주당 돈봉투’ 윤관석 전 의원, 징역 2년 실형 확정
- “박사와 탐독, 진로 탐색하는 기회”…사고력 키우는 ‘서울형 독서·토론’
- “탄소중립, 논쟁만 하는 사이 주요국 달아나…한국판 IRA 반드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