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운완’ 인증숏이 실제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

COSMOPOLITAN 2024. 10. 30. 22: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도 한번 운동 인증숏 남겨볼까? 오운완~.

운동 인증숏을 SNS에 올리는 것이 유행처럼 퍼지면서 생긴 신조어! 바로, ‘오늘 운동 완료’를 줄인 말 ‘오운완’이다. 그런데 최근 이 ‘오운완’을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다.

'오운완' 인증숏은 눈바디의 원동력?
인스타그램 @marcellasne_
인스타그램 @marcellasne_
‘오운완’ 인증숏은 시각적으로 몸을 확인하고 변화를 비교할 수 있는 눈바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눈바디란 체성분 분석기 브랜드 인바디와 눈을 합친 단어로, 거울이나 사진을 통해 몸을 확인하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매일 몸매가 드러나는 눈바디 사진을 찍어 기록하면 성취감이 생기고, 체중 관리를 지속하게 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실제로 ‘눈바디’가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고?
인스타그램 @s2seolhyuns2
인스타그램 @marcellasne_
눈바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스페인 알리칸테대 연구팀은 콜롬비아 내 체중 감량 프로그램 참가자 271명(여성 233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매주 몸매가 드러나는 전신사진을 촬영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의 71.3%는 처음에 세웠던 목표 체중에 도달했는데 대다수 참가자는 “콜레스테롤 수치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보다 내 전신사진이 더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고!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