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하이라이트] 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김원 2024. 10. 30. 15: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삼성삼거리 인근에 짓는 하이엔드(고급) 지식산업센터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지하 6층, 지상 최대 33층, 5개 동으로 구성되며, 연면적은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연면적 11만1792㎡) 3배 크기인 약 35만여㎡에 달한다. 연면적은 롯데월드타워(32만8350㎡)보다 넓다.

국내 첨단 반도체 산업 메카인 삼성디지털시티와 인접한 삼성삼거리 앞에 조성돼 협력업체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하고 수혜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앞 중부대로(42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 나들목(IC)을 이용해 주변 산업단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용서고속도로 흥덕IC와 2.9㎞,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까지는 5.7㎞ 거리에 있다. 일부 구간 착공에 들어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이 2029년 개통 예정이어서 입주 직원들의 출퇴근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교호수공원이 반경 약 1.5㎞에 있으며 흥덕중앙공원과 영흥수목원도 도보 약 15분 거리에 있다. 영덕레스피아와영흥숲공원, 태광CC도 가깝다.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와 수원지방법원 광교 신청사도 차량 약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에는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우선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 업체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세미나 룸과 미팅 룸, 리셉션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에 맞춰 영상 촬영 및 제작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도입된다. 입주사 임직원의 휴식을 위한 공간과 헬스케어 서비스부터 차량 공유 서비스, 사무실 청소, 배송 예약 등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의 주차 대수는 2556대로 법정 기준의 212% 수준이다. 자가용으로 출퇴근하는 임직원은 물론 방문객들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도 총 45대가 설치된다. 출퇴근 시간 엘리베이터 이용 대기 시간이 다른 업무 시설보다 단축돼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는 중앙난방을 하지만, 이곳은 호실마다 냉난방 시스템을 제공해 야간이나 주말에도 사무실 이용에 불편함을 없앴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306번지에 모델하우스가 마련돼 있다.

김원 기자 kim.w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