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 개최…AI·VR 등 첨단기술 체험의 장
최재용 2024. 10. 30. 15: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이 다음달 1~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한 동대구벤처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구 뉴테크 융합지원 창작플랫폼 구축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뉴테크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의 기회가 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술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이 다음달 1~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한 동대구벤처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구 뉴테크 융합지원 창작플랫폼 구축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뉴테크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다.
행사는 경진대회, 세미나, 투자상담회, 전시부스,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경진대회는 스타트업, 대학생,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뉴테크 융합 프로젝트, AI 모션 드로잉 등 4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뉴테크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DGIST 정지훈 교수의 ‘AI, 블록체인, 빅데이터가 바꾸는 뉴테크 미래’ 주제 기조강연이 개막식에서 펼쳐진다.
전시부스에서는 25개팀이 AI 모션 드로잉, 증강현실, 블록체인 기부플랫폼 등 프로젝트 성과를 선보인다. 또한 JOB스퀘어를 통해 지역 청년 취업을 지원한다.
체험행사는 가상현실, 혼합현실, 모션캡처 체험과 함께 야외에서 AR디스플레이, 미디어타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의 기회가 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술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당정 시너지 높여야 정권 재창출”…한동훈, 취임 100일 일성
- 대통령실 “우크라, 155㎜ 포탄 직접지원 검토 안해…한국에 포탄 요청도 안해”
- 교육부 “다담주가 수능…2025학년 의대 정원 조정 불가”
- 이재명, ‘보수 원로’ 윤여준과 오찬…대선 대비한 ‘중도 확장’ 목적?
- 대전협 박단, 한동훈 저격…“尹과 다를 게 뭔가”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길 먹구름…이사회서 고배
- 젊은 층 잡고 사우디 톱티어 향하는 기아…제다 NMC 대리점 [가봤더니]
- 허웅, 전 연인 이어 변호인도 무고 교사로 고소
- ‘흑백요리사’ 트리플 스타 사생활 파문…서울시 행사도 난색
- “의대 교육 6→5년 단축 가능...과밀 해소는 대학 자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