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수능 전 2025 신입생 선발
이영수 2024. 10. 30. 14: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인공지능학과는 수능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현재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2025학년도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수능과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인공지능학과는 수능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현재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수시나 정시 성적에 대한 반영이나 지원 가능 횟수 차감이 없다”며 “수시에 합격해도 다른 대학이나 전형에 지원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생성형 AI는 기계학습 기반 모델들의 위상이 텍스트와 이미지를 산출하고 유통하는미디어로 확장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인공지능과 학생들은 AI 핵심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한다. 학교에서는 인공지능산업에 진출할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한아전 인공지능학과에서는 AI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 챗GPT 열풍을 계기로 본교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에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2025학년도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수능과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아전 IT융합계열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당정 시너지 높여야 정권 재창출”…한동훈, 취임 100일 일성
- 이마트‧백화점 계열 분리로 신성장 도모…신세계 남매 경영 ‘본격화’
- 웹툰 이어 검색·페이·지도까지…여혐 논란에 커지는 ‘네이버 불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복귀길 먹구름…이사회서 고배
- “소수 북한군 이미 우크라이나에 진입…침투 병력 늘어날 것”
- 수능 D-15, 불안한 수험생들…“유튜브 끊고 고혈압 약 처방”
- 젊은 층 잡고 사우디 톱티어 향하는 기아…제다 NMC 대리점 [가봤더니]
- 허은아에 ‘억울하다’고 전화 건 김여사…“7월12일 만나자 했다”
- 4대 프로 스포츠 최초 여성 감독 조혜정, 71세 일기로 별세
- 역대급 한파 앞둔 유통업계…겨울 특수 전망에 ‘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