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지역 국공립어린이집 11개소 위탁운영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울주군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내 국공립어린이집 11개소의 위탁운영자를 선정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 선정 과정에서 최대한 공정한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별도의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전문지식과 운영 능력을 갖춘 위탁운영자를 선정했다"며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울주군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내 국공립어린이집 11개소의 위탁운영자를 선정했다.
앞서 울주군은 올해 위탁 기간이 만료되는 범서어린이집 등 국공립어린이집 11개소를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위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재위탁이 아닌 공개모집을 진행해 총 20명의 신청을 받았다.
이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지난 7월 전문가로 구성된 ‘울주군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별도 구성했다.
기존에 심사를 맡은 보육정책위원회는 임기 동안 위원 명단이 외부에 공개돼 심사과정에서 잦은 공정성 논란이 제기됐고, 위원과 신청자 간 제척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았다.
새로운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는 울주군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자격을 갖춘 다수의 예비위원을 위촉해 운영한다. 심의마다 위촉위원 중에서 참여위원을 선정해 심의하고 심의가 종료되면 자동 해촉해 심의 공정성을 대폭 높였다.
울주군은 지난 18일과 25일 울주군청 비둘기홀에서 ‘울주군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열고,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위탁운영자 11명을 최종 선정했다.
심의는 아파트관리동에 설치된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 읍면 어린이집(단독시설) 6개소 등 2회로 나눠 진행됐다.
심사항목은 교육부 고시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체 선정관리 세부 심사 기준표’에 근거해 ▲어린이집 운영계획 ▲운영체 대표·원장 전문성 ▲운영체의 운영 실적 ▲운영체의 공신력 ▲운영체의 재정 능력 등을 평가했다.
최종 선정된 수탁자의 위탁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9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 선정 과정에서 최대한 공정한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별도의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전문지식과 운영 능력을 갖춘 위탁운영자를 선정했다”며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엉덩이 드러낸 채 "뽑아주세요"…이해불가 日 선거문화 - 아시아경제
- 최민환이 찾은 '셔츠룸 아가씨' 정체?…'성매매 은어' 사용 정황 충격 - 아시아경제
- 선우은숙 "유영재, 사실혼 여성 있었다"…추가 운전자 등록 정황 - 아시아경제
-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했다…BTS 뷔가 괜찮냐고 연락” - 아시아경제
- "전 물만 먹어도 돼요"…아픈 엄마에 몰래 급식 가져다 준 12살 아들 - 아시아경제
- 이혼 김민재, 재산 분할만 80억?…얼마나 벌었길래 - 아시아경제
- 머스크 "한국 인구 3분의 1로 감소할 것…세계에서 가장 빠른 붕괴" - 아시아경제
- 여의도 고깃집 40명 예약한 정선군청, 당일 '노쇼'…"기억 안 나" - 아시아경제
- 손님 음식에 침 뱉고 소변까지…최대 징역 10년 칼 빼든 이곳 - 아시아경제
- "사고 많고 대처도 어려워"…'65세 이상 사절' 헬스장, 인권위에 항변했지만 - 아시아경제